샤오미가 인도시장에서 스마트폰 판매전략을 수정해 오프라인 판매에 들어갔다.
인도소비자들이 대부분 오프라인 상점을 통해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있기 때문에 샤오미 역시 현지시장의 사정에 맞게 대응해 점유율 확대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
|
|
▲ 레이쥔 샤오미 회장 |
샤오미가 인도 최대 통신사인 바티 에어텔에서 홍미노트 4G 모델을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6일 보도했다.
바티 에어텔은 홍미노트 4G 모델을 방갈로르, 뭄바이, 델리 등 6개 도시의 133개 매장에서 판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품가격은 9999루피(약 17만4천 원)로 책정됐다.
샤오미는 그동안 온라인 판매방식을 고수해 왔다. 온라인 판매방식은 샤오미가 낮은 판매가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했다.
샤오미는 인도에서도 온라인 판매방식을 고수하며 시간과 수량을 한정하는 헝거마케팅으로 폭발적 반응을 얻었다.
지난해 7월 인도시장에 진출한 샤오미는 불과 6개월만에 스마트폰 100만 대 판매를 달성하기도 했다.
이번에 출시한 홍미노트 4G모델도 온라인 판매개시 5초 만에 5만 대가 완판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인도 소비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비율은 5%밖에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도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서 온라인 판매만 고집할 수 없는 이유다.
샤오미는 에릭슨과 소송으로 제품판매에 제약을 받고 있다. 샤오미는 일부 제품의 판매가 금지된 상황에서 온라인 판매와 더불어 오프라인 판매도 함께 시작해 시장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하려고 한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