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남경필 "한국당 '나라를 통째로 넘기시겠습니까' 슬로건 폐기해야"

이대락 기자 therock@businesspost.co.kr 2018-05-02 14:45: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자유한국당의 6.13 지방선거 슬로건을 두고 공개적으로 비판했다.

남 지사는 2일 페이스북에 “자유한국당의 슬로건에 동의하지 않는다”며 “선거 슬로건을 다시 만들자”고 요구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44057'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남경필</a> "한국당 '나라를 통째로 넘기시겠습니까' 슬로건 폐기해야"
남경필 경기도지사.

자유한국당은 4월25일 6.13지방선거 슬로건을 ‘나라를 통째로 넘기시겠습니까’로 잡았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당시 “‘나라를 통째로 북에 넘기시겠습니까, 나라를 통째로 좌파들에게 넘기시겠습니까, 지방까지 통째로 좌파들에게 넘기시겠습니까’가 자유한국당의 지방선 구호”라고 소개했다.

남 지사는 이를 두고 “지금 국민은 과연 보수가 뼈를 깎는 자기혁신을 통해 균형 잡힌 시대정신을 구현할 능력이 있는지 지켜보고 있다”며 “이번 선거에서 지향하는 가치관을 상징하는 슬로건부터 국민의 동의를 얻지 못한다면 보수가 설 자리는 점점 더 좁아질 뿐”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평화의 길이 열린 남북관계의 더 큰 진전을 위해 보수가 어떤 역할을 할 것인지 답을 찾고 실천하는 일도 해야 한다”며 “더 이상 국민을 편가르는 데 앞장서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남 지사는 “(당 지도부가)지방선거에서 현장을 누벼야 하는 후보들의 의견도 묻지 않고 결정했다”며 “당과 보수의 미래를 걱정하는 대다수 당원과 후보들의 소리 없는 외침을 외면하지 않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이대락 기자]

최신기사

트럼프 관세 대법원 판결 나와도 영향 '제한적' 전망, "경제에 큰 변수 아니다"
네이버 'AI' SSG닷컴 '시너지' G마켓 '판매자 친화', '탈팡'한 소비자 잡기 ..
한화오션 실적 질주에도 웃지 못하는 이유, 김희철 상생경영은 'OK' 안전경영은 '글쎄'
K반도체 세계 2강 목표, 대통령 직속 특위 구성해 5년 계획 수립
S&P글로벌 "전기화·AI·국방 수요에 구리 부족 심화될 것, 공급망 못 따라가"
새마을금고 '현미경 감독' 나서는 금감원, 김인 리스크관리 역량 시험대
대만 TSMC 2025년 매출 175조, AI 수요에 전년 대비 31.6% 증가
셀트리온 주가 발목 원가율 족쇄 풀렸다, 실적 기대감에 외국인 러브콜 쇄도
'전기차 의무 판매량 2030년 50% 맞춰라', 정부 정책에 업계 "테슬라·BYD만 ..
[현장] KT 위약금 면제에 가입자 쟁탈전, 신도림 테크노마트 지금 '페이백' 경쟁에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