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루브리컨츠 엔진오일 브랜드 SK지크가 러시아에서 ‘국민브랜드(Narodnaya Marka)’로 선정됐다고 24일 SK루브리컨츠가 밝혔다.
SK루브리컨츠는 앞으로 2년 동안 러시아에서 판매되는 SK지크 제품에 앞으로 국민브랜드 로고를 붙일 수 있게 됐다.
러시아에서 국민브랜드는 매년 러시아 상공회의소와 국민브랜드 선정위원회가 선정한다.
1998년 시작된 국민브랜드 선정은 현재 93개 분야로 늘었고, 엔진오일분야는 2015년에 포함됐다.
SK루브리컨츠는 1998년 러시아 엔진오일시장에 진출했다. 겨울 최저 기온이 영하 40도에 가까운 러시아 기후에 맞춰 저온 시동성을 강화하는 등 현지 특성에 맞는 엔진오일 제품 개발에 주력했다.
SK지크가 ‘고품질 엔진오일 수입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인식되도록 한 마케팅 전략도 효과를 거뒀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국민브랜드 선정을 통해 SK지크가 소비자 선호도가 가장 높다는 것이 증명됐다”며 “제품과 브랜드 우수성을 더욱 적극적으로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