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신한카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4개 부문 1위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18-03-22 15:33:5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카드가 올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4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신한카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8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착한브랜드, 모바일금융 등 4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신한카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4개 부문 1위
▲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1998년부터 매년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2천 명을 대상으로 대면으로 면접조사를 실시해 223개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신한카드는 신용카드부문에서 7년 연속 1위, 체크카드부문 4년 연속 1위, 착한브랜드부문 6년 연속 1위, 모바일금융부문 2년 연속 1위를 각각 차지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 브랜드 가치가 국내 최고 수준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것”이라며 “신한금융지주를 변화를 선도하는 금융그룹을 만들기 위해 신한카드는 그룹의 발전 전략에 맞춰 노력했고 한 분야에 집중한 것이 아니랴 모든 분야에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신한카드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리드바이(Lead by)’를 선포하는 등 브랜드 경영의 의지를 바탕으로 고객맞춤형 카드상품인 딥(Deep) 시리즈를 내놓는 등 다양한 브랜드 관련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공연을 볼 수 있는 ‘신한카드 FAN스퀘어’와 ‘소향시어터 신한카드홀’ 등도 운영하고 각종 문화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점도 인정받았다. 

모바일금융부문에서는 모바일앱인 ‘신한FAN’을 새 단장하고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등 통합 생활플랫폼으로 발전시킨 점이 높은 평점을 받았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회사들과 함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경영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도는 물론 신한카드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최신기사

정부 '외환은행 매각' 관련 '론스타 ISDS 취소소송' 승소, 배상금 0원
한국-UAE AI·에너지 협력, 초기 투자만 30조 'UAE 스타게이트 프로젝트' 공동..
이마트 114억 규모 배임 사건 발생, 미등기 임원 고소
교촌치킨 이중가격제 확대, 일부 매장 순살메뉴 배달앱 가격 2천 원 인상 
신한금융지주 회장 후보 진옥동 정상혁 이선훈에 외부 1인 포함 4명 압축, 12월4일 ..
CJ그룹 새 경영리더 40명 승진 임원인사, 작년보다 2배 늘리고 30대 5명 포함
농심 해외 부진에도 3분기 '깜짝실적', 국내 '넘사벽' 라면왕으로 올라선 비결
유안타증권 1700억 규모 신종자본증권 발행, "자본 늘려 수익 다각화 집중"
태광산업 '남대문 메리어트 코트야드' 호텔 인수, KT&G와 2500억 매매계약
풀무원 '일본 사업 적자'로 영업이익 1천억 턱밑 좌절, 이우봉 내년 해외 흑자 별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