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신한카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4개 부문 1위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18-03-22 15:33:5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카드가 올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4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신한카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8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착한브랜드, 모바일금융 등 4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신한카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4개 부문 1위
▲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1998년부터 매년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2천 명을 대상으로 대면으로 면접조사를 실시해 223개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신한카드는 신용카드부문에서 7년 연속 1위, 체크카드부문 4년 연속 1위, 착한브랜드부문 6년 연속 1위, 모바일금융부문 2년 연속 1위를 각각 차지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 브랜드 가치가 국내 최고 수준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것”이라며 “신한금융지주를 변화를 선도하는 금융그룹을 만들기 위해 신한카드는 그룹의 발전 전략에 맞춰 노력했고 한 분야에 집중한 것이 아니랴 모든 분야에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신한카드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리드바이(Lead by)’를 선포하는 등 브랜드 경영의 의지를 바탕으로 고객맞춤형 카드상품인 딥(Deep) 시리즈를 내놓는 등 다양한 브랜드 관련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공연을 볼 수 있는 ‘신한카드 FAN스퀘어’와 ‘소향시어터 신한카드홀’ 등도 운영하고 각종 문화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점도 인정받았다. 

모바일금융부문에서는 모바일앱인 ‘신한FAN’을 새 단장하고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등 통합 생활플랫폼으로 발전시킨 점이 높은 평점을 받았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회사들과 함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경영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도는 물론 신한카드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최신기사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