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하이트진로, 홍콩에서 참이슬과 하이트 파는 전문매장 열어

박경훈 기자 khpark@businesspost.co.kr 2018-03-20 11:14:0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하이트진로, 홍콩에서 참이슬과 하이트 파는 전문매장 열어
▲ 홍콩의 하이트진로 전문매장 '하이트진로펍'.
하이트진로가 홍콩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전문매장을 연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현지 거래처와 손잡고 홍콩 란콰이펑에 하이트진로펍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란콰이펑은 홍콩섬 센트럴지역의 명소로 레스토랑과 바, 클럽 등이 몰려있어 관광객과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곳이다.

하이트진로펍은 하이트와 맥스 등 생맥주와 참이슬, 자몽에이슬 등 소주를 판매하는 전문매장으로 전용면적 102제곱미터(약 31평) 규모를 갖췄다. 홍콩 관광객과 소비자들에 하이트진로 브랜드를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하이트진로는 기대하고 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장은 “전문매장 개점을 통해 홍콩에서 제품 판매를 늘려나갈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하이트진로펍을 안착해 한국 주류의 우수성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10월 베트남 하노이에 진로포차를 개점한 뒤로 두 번째로 해외매장을 문열었다.

하이트진로는 홍콩에서 슈퍼마켓이나 편의점, 백화점 등 소매점 2천여 곳을 통해 맥주를 팔고 있다. 지난해 홍콩에 맥주 40만 상자를 수출했는데 2016년보다 맥주 수출이 30% 늘어났다.

시장조사기관인 닐슨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2016년 홍콩 가정시장에서 맥주 판매 7위에 오르기도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경훈 기자]

최신기사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우수"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에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평가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AI 반도체 다음 대박은 로봇과 바이오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55.8%로 1.3%p 올라, "다주택 규제 등 상승 견인"
[서울아파트거래] 래미안 서초에스티지S 전용 134.27㎡ 50.3억으로 신고가
글로벌 책임투자단체, JP모간 골드만삭스 등 금융기관 '기후대응 후퇴' 규탄
[여론조사꽃] 민주당 조국혁신당 합당, 양당 지지층 70%안팎 '찬성'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