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애플 아이폰6 품귀현상 연말까지 지속 전망

백설희 기자 ssul20@businesspost.co.kr 2014-12-16 13:11: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애플 아이폰6 품귀현상 연말까지 지속 전망  
▲ 왼쪽부터 애플 아이폰5S와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애플의 아이폰6과 이이폰6플러스가 연말까지 품귀현상을 겪을 것으로 전망됐다.

애플의 아이폰6과 아이폰6플러스의 인기가 식을 줄 몰라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IT전문매체인 애플 인사이더는 진 먼스터 파이퍼 제프리 애널리스트의 말을 인용해 올해 말까지 아이폰6과 아이폰6플러스에 대한 수요가 공급을 능가할 것이라고 15일 보도했다.

세계 애플 온라인 스토어를 상대로 12일까지 조사한 결과 애플의 핵심모델의 재고 준비율이 56%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말이 되더라도 재고 준비율은 80%선에 그칠 것으로 예상됐다.

이런 공급부족 상황은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5S 와 아이폰5C 때보다 훨씬 심각한 수준이다.

진 먼스터 애널리스트는 아이폰6과 아이폰6플러스의 화면이 커지고 디자인이 변화해 사람들의 수요가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우리나라에서도 아이폰6과 아이폰6플러스를 구하는 것이 쉽지 않다. 시장조사업체 애틀러스리서치에 따르면 국내 아이폰6과 아이폰6 플러스 대기물량은 80만 대지만 공급물량은 35만 대에 불과한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아이폰6과 아이폰6플러스의 64GB와 128GB 모델은 오랫동안 품절상태가 이어지고 있다. 한 통신사 관계자는 ”어렵사리 물량을 확보해도 몇 천 대 수준이라 일주일 안에 물량이 동이 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

최신기사

중국 샤오펑 휴머노이드 로봇 '유망주' 평가, "테슬라 전략 뒤 따른다"
지난해 중국 제외 세계 전기차 판매 27% 증가, 현대차그룹 11.8% 늘었지만 4위로..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미래에셋증권 지난해 순이익 1조5936억으로 72% 증가, "역대 최대 실적"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기자의눈] 새벽배송 '살인'이라던 정치권, 쿠팡 군기 잡으려다 모순 빠졌다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