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네즈는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등 호주 주요 도시에 있는 세포라 전 매장과 온라인스토어에 입점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라네즈를 시작으로 아모레퍼시픽만의 특이성이 담긴 다양한 브랜드를 호주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라며 “호주를 비롯한 글로벌 신규시장을 지속적으로 개척해 원대한 기업(Great Brand Company)을 향한 여정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수 년 전부터 호주 화장품시장과 소비자를 분석했으며 올해 초 멜버른에 현지법인을 설립했다. 첫 호주 법인장은 오세아니아지역 화장품 마케팅 전문가 캐럴라인 던롭이 맡았다.
글로벌 시장분석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호주 화장품시장 규모는 2016년 기준 7조 원에 이르며 연평균 5% 수준의 안정적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럭셔리·프리미엄 제품군 매출 비중이 35%에 이르며 1인당 화장품 소비액도 전 세계 5위권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라네즈의 뒤를 이어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 ‘이니스프리’ 브랜드도 호주에 본격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