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대우조선해양, 수익 좋은 LNG운반선 일감 많아 실적 좋아질 듯

이지혜 기자 wisdom@businesspost.co.kr 2018-02-07 11:41:4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대우조선해양이 LNG운반선 건조량이 늘어날수록 수익성이 좋아질 것으로 예상됐다.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7일 ”대우조선해양이 LNG(액화천연가스)운반선을 건조하는 데 드는 원가가 상대적으로 매우 낮을 것“이라며 “대우조선해양이 LNG운반선을 건조할수록 영업실적이 점차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대우조선해양, 수익 좋은 LNG운반선 일감 많아 실적 좋아질 듯
▲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대표이사 사장.

박 연구원은 대우조선해양이 LNG운반선 건조경험을 많이 쌓은 데다 신기술을 활용해 설계를 변경하는 데 힘입어 LNG운반선 수주잔고의 영업이익률이 두자릿수에 가까울 것으로 파악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천연가스 추진엔진인 ME-GI와 재액화시스템을 탑재해야 하는 LNG운반선 일감이 많은 것으로 파악된다.

재액화시스템은 자연적으로 기화되는 천연가스를 다시 액체로 만들어 연료로 쓸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을 말한다. 대우조선해양은 5일 완전재액화시스템을 탑재하는 LNG운반선 2척을 수주하기도 했다. 

박 연구원에 따르면 LNG운반선에 재액화시스템을 설치하면 기존 이중연료 디젤전기(DFDE)발전기를 탑재하는 것보다 건조원가가 줄어든다. 재액화시스템을 쓰면 공기압축기 등 몇몇 기자재를 설치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대우조선해양은 2017년 12월 말 기준으로 상선부문 일감을 모두 72척 보유하고 있다. 이 가운데 부유식 가스 저장·재기화설비(FSRU)를 포함해 LNG운반선 일감이 43척 정도다.

대우조선해양이 보유하고 있는 수주잔고의 절반 정도가 수익성 좋은 LNG운반선 일감으로 구성돼 있다.[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

최신기사

[오늘의 주목주] 러·우 전쟁 종전 가능성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4%대 하락, 코스닥 파..
코스피 하락 전환 뒤 3920선 약보합 마감, 코스닥은 1%대 오르며 4일째 상승
LG엔솔 튀르키예 진출, "현지 기업에 ESS용 배터리셀 공급 및 배터리팩 관련 기술협..
하나금융그룹 출범 20주년, 함영주 "하나의 DNA로 향후 100년 이끌자"
[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국힘 중진과 지도부는 태극기 부대 대변자"
이찬진의 금감원 처음도 끝도 '소비자보호', 제도·조직 전방위 개편 예고
크래프톤 넥슨 'AI 전면 활용' 늘리는데, 이용자 '콘텐츠 완성도 불합격' 간극차
테슬라 로보택시 진정한 '무인 자율주행' 되나, 보조 운전자 연내 철수 가능성
홍콩 ELS 2조 악재에도 증권가 은행주 러브콜, '배당 훈풍' 기대감 더 커진다
현대차 인도서 소형차 이산화탄소 배출량 규제 완화에 반대, "특정 업체에만 유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