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 브랜드 가치 100조로 세계 4위, 현대차 79위 LG 88위

임주연 기자 june@businesspost.co.kr 2018-02-02 14:08: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이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기업으로부터 세계에서 4번째로 가치있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1일 영국의 브랜드 평가기관 브랜드파이낸스가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500대 브랜드’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923억 달러(약 100조 원)로 세계 4위다. 
 
삼성 브랜드 가치 100조로 세계 4위, 현대차 79위 LG 88위
▲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에 삼성전자 깃발이 바람에 휘날리고 있다.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662억 달러)보다 39% 커졌다. 

올해 삼성의 순위는 지난해 6위였다가 AT&T와 마이크로소프트를 제치며 두 단계 높아졌다. 2014년 2위, 2015년과 2016년은 3위였다. 

브랜드파이낸스는 보고서에서 “삼성은 갤럭시S8, S8플러스, 갤럭시노트8 등 스마트폰 신제품이 좋은 실적을 내면서 매출이 급증했다”며 “꾸준한 첨단기술 개발과 ‘네게 불가능한 것을 하라(Do What You Can’t)’는 브랜드 철학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평가했다. 

현대차 브랜드 가치는 177억5400만 달러로 세계 79위에 올랐다. 지난해와 비교해 브랜드 가치는 24% 하락했고 순위는 36계단 떨어졌다. 

LG 브랜드 가치는 167억9600만 달러로 세계 88위에 자리했다. 지난해보다 브랜드 가치는 38%나 올랐고 순위도 23계단 뛰어올랐다. 

100위~500위권에 이름을 올린 국내 브랜드를 살펴보면 SK 113위, KT 335위, 하이닉스반도체 340위, 한국전력 349위, 기아차 385위, KB금융 387위, 롯데 409위, 두산 433위, CJ 441위, GS 459위 등이다.  

10위권까지 브랜드 가치 순위를 살펴보면 1위 아마존(1508억 달러), 2위 애플(1463억 달러), 3위 구글(1209억 달러), 5위 페이스북(897억 달러), 6위 AT&T(824억 달러), 7위 마이크로소프트(812억 달러), 8위 버라이즌(628억 달러), 9위 월마트(615억 달러), 10위 ICBC(592억 달러)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주연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해외 건설수주 고전에도 삼성EA GS건설 호조, 현대건설 대우건설 아쉬워
LG이노텍 CES서 '탈 애플' 승부수, 문혁수 자율주행 전장부품에 미래 건다
교보생명 승계 시계 바삐 돌아가, 신창재 두 아들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국회 이제는 경제위기 대응, '반도체 지원' '전력망 확충' 'AI 육성' 입법 재개
GM 로보택시 중단에 구글·테슬라 '양강체제'로, '트럼프 2기'서 선점 경쟁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