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디스플레이 주가 급등, 삼성전자와 애플에 패널 공급 부각

윤준영 기자 junyoung@businesspost.co.kr 2018-01-16 18:25:4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디스플레이 주가가 크게 올랐다. 삼성전자에 LCD패널을 공급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가가 힘을 받았다.

16일 LG디스플레이 주가는 전날보다 6.9% 대폭 오른 3만1천 원에 장을 마쳤다. 1월 초부터 하락세를 보이며 3만 원 밑으로 떨어졌다가 이틀 연속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주가 급등, 삼성전자와 애플에 패널 공급 부각
▲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이날 LG디스플레이가 삼성전자에 TV용 LCD패널을 12월부터 공급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주가도 크게 오른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올해 신제품TV에 LG디스플레이가 공급한 LCD패널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2016년 말 샤프가 LCD패널 공급을 중단하면서 LG디스플레이와 LCD패널 공급을 놓고 협의를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LG디스플레이가 애플과 협력 관계를 이어가며 중소형 올레드패널을 공급할 것으로 알려진 점도 주가 상승에 보탬이 된 것으로 보인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하반기부터 애플에 약 1500만~1600만 대 상당의 아이폰용 올레드패널을 공급할 것으로 전해졌다.

고정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가 중소형 올레드에서 점진적으로 경쟁력을 높이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최신기사

SK네트웍스 2025년 영업이익 863억 24% 감소, 자회사 신규사업 비용 영향
크래프톤 작년 사상 첫 매출 3조 돌파, 개발비 증가에 영업익은 10% 감소한 1조544억
일본 다카이치 정부 '아베노믹스 재현' 총선 공약에 그치나, 실현 가능성 의문
[코스피 5천 그늘①] 증시서 외면 받는 LG그룹, 구광모 '체질개선'과 '밸류업'으로..
'더이상 SI기업이라 부르지 말라' LGCNS 현신균 휴머노이드 '피지컬AI'로 '매출..
중국 샤오펑 휴머노이드 로봇 '유망주' 평가, "테슬라 전략 뒤 따른다"
대우건설 성수4지구 경쟁 앞두고 빅배스 결단, 김보현 올해 도시정비 승부수 시험대
지난해 중국 제외 세계 전기차 판매 27% 증가, 현대차그룹 11.8% 늘었지만 4위로..
유엔 플라스틱 협약 '좌초 위기' 넘고 다시금 탄력, 생산 감축 논의에 마침내 힘 실리나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