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통일부 "평창올림픽 관련해 남북 차관급 회담 17일 개최"

박소정 기자 sjpark@businesspost.co.kr 2018-01-15 17:56:1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통일부가 북한 대표단의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참가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차관급 후속회담을 17일 개최하기로 확정했다.

통일부는 15일 “북한이 남북 연락관 채널을 거쳐 차관급 후속회담을 17일 오전 10시 판문점 남측 평화의집에서 개최할 것을 제의했다”며 “우리도 북한의 제의에 동의했다”고 밝혔다.
 
통일부 "평창올림픽 관련해 남북 차관급 회담 17일 개최"
▲ 조명균 통일부 장관.

이에 앞서 통일부는 북한에 15일 평화의집에서 차관급을 수석대표로 하는 3대3 회담을 열자고 12일 제안했다.

북한은 전종수 조국평화통일위원회 부위원장을 수석대표로 하는 3명의 대표단을 파견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 대표단은 천해성 통일부 차관을 수석대표로 하고 안문현 국무총리실 심의관과 김기홍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조직위원회 기획사무차장으로 구성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소정 기자]

최신기사

중국 샤오펑 휴머노이드 로봇 '유망주' 평가, "테슬라 전략 뒤 따른다"
지난해 중국 제외 세계 전기차 판매 27% 증가, 현대차그룹 11.8% 늘었지만 4위로..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기자의눈] 새벽배송 '살인'이라던 정치권, 쿠팡 군기 잡으려다 모순 빠졌다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마켓보로 지분 27.5% 인수, 최대주주 등극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