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018년 자동차 전장사업인 VC사업본부에서 매출 4조5925억 원, 영업적자 640억 원을 낼 것으로 추산됐다. 올해 실적전망치보다 매출은 30% 늘어나고 적자폭은 20% 줄어드는 것이다.
LG전자는 2500만 달러를 투자해 내년 1분기까지 미국 미시건주 디트로이트에 전기차 부품공장을 완공하고 배터리팩, 구동모터 등을 생산하기로 했다.
또 인천시와 손잡고 2300억 원 규모로 청라캠퍼스를 증설한다.
2018년 7월까지 차량부품을 연구하고 생산하는 복합시설을 건립해 인력규모도 현재 1300여 명에서 2400여 명으로 확대한다.
이 연구원은 LG전자 VC사업본부를 외부출신 임원들이 이끌고 있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LG전자는 VC사업본부에서 2017년 상반기 기준 VC사업본부 상근임원 27명 가운데 63%가 재직기간 4년 이내로 전 직장은 현대차, 현대모비스, 한국GM, 닛산 등이다. 또 이우종 LG전자 VC사업본부장 사장은 자동차 개발 엔지니어 출신으로 대우자동차에서 중형차 담당 수석연구원, 차량개발총괄 상무 등을 맡았다.
이 연구원은 “자동차 및 부품산업은 자본력을 갖췄다고 하더라도 산업을 놓고 이해도나 통찰력이 떨어질 경우 개발, 양산 및 납품에 있어 상당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며 “신생 자동차 및 부품사업을 이끄는 주요 임원진들이 자동차산업에 깊은 지식과 노하우를 지니는 것이 중요하다”고 바라봤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