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동원산업 목표주가 올라, 수산시장 좋고 자회사도 수익 좋아져

김수연 기자 ksy@businesspost.co.kr 2017-11-03 09:00: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동원산업 목표주가가 상향조정됐다. 수산시장 호조와 선망선 횟감용 참치 매출의 확대, 자회사 스타키스트의 높은 수익 창출로 실적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3일 동원산업 목표주가를 43만 원에서 45만 원으로 올렸고 투자의견은 기존과 같이 ‘매수’로 유지했다.
동원산업 목표주가 올라, 수산시장 좋고 자회사도 수익 좋아져
▲ 이명우 동원산업 대표.

올해 4분기 영업이익 추정치는 608억 원으로 늘어났다.

참치어가 비수기에도 많이 잡히고 자회사 스타키스트가 수익성이 좋은 제품의 비중을 늘리고 있다. 횟감용 참치의 유통을 유럽으로 다양화해 수익성이 구조적으로 좋아질 것으로 전망됐다.

동원산업은 3분기에 영업이익을 734억 원 거뒀다.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63% 올랐으며 시장전망치를 크게 웃돌았다.

동부익스프레스 인수와 가다랑어 시황의 호조, 횟감용 참치 매출 의 증가 등이 영업이익 증가에 기여했다.

자회사 스타키스트의 경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 늘어 영업이익률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 높아졌다. 선망선 횟감용 참치 매출의 확대로 유통부문의 영업이익도 크게 늘어났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연 기자]

최신기사

송현그룹 선박·해양용 케이블 제조기업 티엠씨, 코스피 상장예비심사 신청
세종바이오팜 '삼성루테인아스타잔틴400' 회수 조치, 식약처 "함량 부적합"
코웨이 주가 상승 톱니바퀴 맞물린 모습, 한화투자 "비중 확대 유효"
중국 정부 배터리 양극재·리튬 관련 기술 수출 통제, "안보와 기술 발전 고려"
'대표 교체 1년' 이마트 이커머스 적자 지속, SSG닷컴 '그로서리' G마켓 '알리와..
IBK기업은행 하반기 정기인사 단행, 부행장 인선 빠지고 여신문화개선팀 신설
롯데케미칼 지난해 이어 올해도 중간배당, 배당기준일 7월31일 1주당 500원
[상법개정, 그 후④] 양종희 밸류업도 리딩금융은 KB금융, 주주환원 확대 기대감 더 ..
"인천공항 교대제 개편 미이행 지도할 것", 인천공항노조 김영훈 노동부장관 후보자에 입..
국내사업 둔화에 제네시스BBQ 또 대표 교체, 김지훈 '단명' 흑역사 지울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