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모바일앱 이용자의 89%는 쇼핑앱으로 상품 구매

이승용 기자 romancer@businesspost.co.kr 2017-10-25 14:31: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모바일앱 이용자 대부분이 쇼핑앱을 별도로 설치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커머스마케팅 분석업체인 크리테오코리아가 25일 발표한 ‘앱 커머스 및 앱 이용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3천 명의 모바일 앱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89% 이상이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쇼핑앱을 설치해 이용하고 있었다.
 
모바일앱 이용자의 89%는 쇼핑앱으로 상품 구매
▲ 고민호 크리테오코리아 대표.

응답자 가운데 57%는 복수(2~5개)의 쇼핑 앱을 설치하고 있었으며 42%는 한 달에 2~5회 정도 앱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고 있었다.

응답자들의 4분의 3 이상은 브라우저가 아닌 쇼핑앱을 통해 상품 조사에서 최종 구매에 이르는 전체 구매과정을 모두 마치는 것으로 집계됐다.

쇼핑앱 자체의 경험과 브랜드 이미지도 상관관계가 존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설문 응답자들은 쇼핑앱에서 나쁜 경험이 브랜드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항목에 5점 만점에 3.5점을 줬다. 반대로 좋은 경험이 브랜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항목에는 이보다 높은 3.84점을 줬다.

쇼핑앱은 또한 삭제되기 가장 쉬운 종류의 앱 가운데 하나로 조사됐다. 응답자들은 전 연령대에 걸쳐 앱을 삭제하는 가장 주된 이유로 경쟁력이 떨어지는 상품 구성 및 부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들었다.

이번 보고서는 크리테오가 포브스 인사이트와 협력으로 발간됐다. 크리테오는 글로벌 커머스마케팅 기업으로 전 세계에 약 2700명의 임직원을 두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취임 한달 기자회견, 모두발언 "민생 고통 덜고 성장·도약하는 나라를"
1~5월 세계 전기차 판매 32.4% 증가, 테슬라 '중국 지리차'에 밀려 3위로
비트코인 최대보유 스트래티지, 생성형 AI 플랫폼과 에이전트로 한국 기업 시장 공략
NH농협은행 웹케시 '생성형AI 뱅킹서비스' 구현, 강태영 "디지털 리딩뱅크로 도약"
일론 머스크 중국에서 인기 상승, 트럼프와 관계 악화에 "10억 명 우군 확보"
신한은행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정상혁 "핵심 역량은 진정성 있는 고객관리"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차녀 서호정씨 오설록 입사, 후계 구도 변화 주목
유안타증권 "한국 조선사 미국 함정 완전 건조 가능성 낮아, 블록 건조가 현실적"
리비안 폴크스바겐에서 10억 달러 투자 확보, 신모델 'R2' 성과에 명운 걸려
키움증권 "LG이노텍 하반기도 실적부진, 아이폰17 카메라 사양 변화 제한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