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온라인쇼핑 빨리 받으려면 화요일 오전 8시에 주문해야

서하나 기자 hana@businesspost.co.kr 2017-09-24 15:58: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온라인으로 주문한 상품을 가장 빠르게 받으려면 화요일 오전 8시에 주문하면 된다는 분석결과가 나왔다.

오픈마켓 11번가를 운영하는 SK플래닛은 온라인쇼핑을 통해 상품을 구입할 경우 수요일 이전 평일 오전에 주문해야 빨리 받을 수 있다고 24일 밝혔다. 
 
온라인쇼핑 빨리 받으려면 화요일 오전 8시에 주문해야
▲ 추석을 맞아 가득 쌓인 택배.<뉴시스>

SK플래닛은 최근 1년 동안 11번가에서 배송된 전국 주문 데이터 가운데 일반 택배배송 1억여 건을 분석해 이런 결과를 내놓았다.

온라인 구매상품을 가장 빨리 받을 수 있는 주문 요일과 시간대는 화요일 오전 8시, 수요일 오전 8시, 수요일 오전 7시 순이었다.

화요일 오전 8시경 주문하면 상품을 받는 데 평균 1.87일, 수요일 오전 8시경 주문하면 1.90일이 걸렸다. 판매자가 오전에 들어온 주문을 확인하고 보낼 수 있어 상품이 빨리 배송됐다. 

반면 목요일과 금요일에 주문하면 가장 배송이 느렸다. 목요일 오후 6시경 주문할 경우 평균 2.68일, 금요일 오후 4시 이후 주문하면 4일가량을 기다려야 했다.

특히 금요일은 오후 6시가 넘으면 주말 주문접수 및 택배발송을 하지 곳이 많아 배송에 추가적인 시간이 소요됐다.

그러나 목요일과 금요일, 주말을 제외하면 배송에 소요되는 시간 차이는 최대 9.6시간에 그쳤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마켓보로 지분 27.5% 인수, 최대주주 등극
[데스크리포트 2월] 이재명의 '부동산 정치' 세 장면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AI 반도체 다음 대박은 로봇과 바이오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55.8%로 1.3%p 올라, "다주택 규제와 물가 관리가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