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컴투스 3분기 실적도 숨고르기, 서머너즈워 업데이트 기다려

이승용 기자 romancer@businesspost.co.kr 2017-09-19 11:01: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컴투스가 실적에서 숨고르기를 계속하고 있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19일 “컴투스의 3분기는 신작출시나 실적 상승이 없는 숨고르기 시기”라며 “2분기와 비슷한 수준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낼 것”이라고 내다봤다.

컴투스는 3분기에 매출 1301억 원, 영업이익 485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다. 2분기보다 매출은 0.5% 늘어나고 영업이익은 1.0% 감소하는 것이다.
 
컴투스 3분기 실적도 숨고르기, 서머너즈워 업데이트 기다려
▲ 송병준 컴투스 대표 겸 게임빌 대표.

모바일게임 ‘프로야구2017’의 매출이 다소 줄어들겠지만 다른 모바일게임인 서머너즈워 매출이 소폭 늘어나면서 이를 상쇄할 것으로 분석됐다.

컴투스는 최근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서머너즈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을 개최하며 서머너즈워 마케팅에 힘쓰고 있다.

성 연구원은 “스포츠 장르는 2분기가 성수기라 3분기에 매출이 다소 줄어든다”며 “서머너즈워 매출이 늘어나며 이를 메울 것”이라고 내다봤다.

서머너즈워에 공성전 콘텐츠를 업데이트한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실적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성 연구원은 “서머너즈워 공성전 업데이트는 올해 말 이뤄질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럴 경우 업데이트 효과가 내년 1분기 실적부터 본격적으로 반영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

최신기사

LS '에식스 상장' 주주 반발에 입장문, "투자유치·유상증자·차입 등은 현실적으로 불..
에너지전환포럼 기후공약 실전교육 세미나 개최, 2026 지방선거 대비
[컴퍼니 백브리핑] 홈플러스 상환전환우선주 회계처리는 분식인가
애플 '폴더블 아이폰' 2천 달러에 출시 전망, 올해 판매량은 800만 대 추정
[현장] 시민사회 탄소중립법 개정 졸속 추진 놓고 성토, "기업 고려해 기후위기 대응 ..
이재명, 미국 '반도체 관세' 압력 두고 "심각하게 우려 안 해" "관세 올리면 반도체..
[현장] 타임폴리오자산운용 ETF 브랜드 'TIME'으로 재단장, 김홍기 "액티브형 E..
체리자동차 올해 전고체 배터리 전기차 출시 계획, "최대 1500㎞ 주행" 주장
차이나텔레콤 '100% 화웨이 반도체' AI 공개, 엔비디아 의존 탈출에 속도
노무라 "삼성전자·SK하이닉스, 2030년까지 미국에 120조 투자 불가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