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하만’ 오디오제품을 국내에 판매한다.
삼성전자는 8월1일부터 국내 삼성 디지털플라자 30여 곳 매장에서 하만 오디오제품을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말까지 하이마트 등 국내 모든 가전매장으로 유통망을 늘리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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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가 8월1일부터 국내 삼성 디지털플라자 매장 30여곳에서 하만 오디오제품을 판매한다. |
하만은 글로벌 차량용 전장사업분야 선두업체이자 70년 역사를 지닌 오디오 전문기업으로 3월 삼성전자에 인수합병됐다. 하만카돈, JBL, AKG 등 다양한 오디오 관련 브랜드를 지니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플라자 안에 별도 청음공간을 마련해 소비자들이 하만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한다. 또 하만 오디오 전문서비스체계를 구축해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삼성 디지털플라자에서는 JBL 스피커 8종, 하만카돈 스피커 5종, JBL 이어폰 및 헤드폰 17종, AKG 이어폰 및 헤드폰 6종, 사운드바 4종 등 모두 40개 모델을 판매한다.
박병대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그동안 하만 오디오제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적어 국내 소비자들이 아쉬워했다”며 “삼성전자를 통해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하만의 고품격 오디오제품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안에 오디오 전문 컨설턴트를 육성하고 복합쇼핑몰에 하만 전문매장도 여는 등 오디오사업에서 전문역량을 확보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