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내놓은 무선청소기 ‘코드제로A9’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LG전자는 6월23일부터 진행한 ‘LG 코드제로A9 - 100명의 국민체험단’ 행사에 10일 동안 8만 명 이상이 몰렸다고 2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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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
응모자 가운데 100명이 선정되는데 벌써 경쟁률이 800대1인 셈이다. 전체 응모자 가운데 45% 가량이 남성인 점도 생활가전 체험단 모집에서 이례적이다.
LG전자가 가전분야에서 100명 단위의 대규모 체험단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코드제로A9을 앞세워 글로벌 무선청소기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코드제로A9은 LG전자가 6월 출시한 ‘상중심’ 타입의 무선 청소기다. LG전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터가 손잡이 부분에 위치한 상중심 타입과 모터가 아래 부분에 위치한 하중심 타입의 무선청소기를 모두 선보이고 있다.
LG화학의 고성능 착탈식 배터리 2개를 사용해 최대 80분까지 연속해서 청소할 수 있다. 또 헤파(HEPA) 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99.9% 차단해준다.
코드제로A9 체험단 모집은 7월9일까지로 응모하려는 고객은 LG전자 코드제로A9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체험단으로 선정되면 7월 말부터 2개월 동안 코드제로A9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코드제로A9의 진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