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제일기획,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본상 11개 휩쓸어

고진영 기자 lanique@businesspost.co.kr 2017-06-26 18:06:5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제일기획이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11개의 상을 받아 지난해 수상한 7개를 넘어섰다.

제일기획은 64회 칸 라이언즈에서 은상 1개, 동상 10개 등 모두 11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제일기획,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본상 11개 휩쓸어  
▲ 제일기획 영국자회사 아이리스가 제작해 칸 라이언즈에서 5개의 상을 받은 아디다스 글리치 캠페인.
칸 라이언즈는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로 1953년부터 시작됐다.

올해 필름과 미디어, 사이버, 디자인 등 24개 부문에서 4만1천여 편이 경쟁을 펼쳤으며 24일 막을 내렸다.

제일기획의 영국 자회사 아이리스(iris)가 제작한 아디다스 ‘글리치(Glitch)’ 캠페인은 5개의 상을 받았다.

소비자투표를 통해 디자인을 결정하거나 모바일초대장을 받은 사람들만 구매할 수 있게 하는 등 신선한 방식이 화제를 낳아 온라인상에서 800만 번 이상 언급됐다.

음향기기 브랜드 JBL의 ‘블록 아웃 더 카오스(BLOCK OUT THE CHAOS)’ 캠페인은 제일기획 홍콩법인이 만들었는데 인쇄부붐과 옥외부문에서 모두 수상했다.

아기 울음소리, 말다툼 등 소음이 발생화는 상황과 사람사이에 헤드폰 모양의 여백을 배치해 제품의 소움제거 기능을 떠올리기 쉽도록 표현했다.

제일기획의 유니클로 ‘히트텍 윈도우’ 캠패인 역시 옥외부문 동상에 선정되면서 국제 시상식에서 누적 8회째 수상을 기록했다.

제일기획이 CJE&M, YG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한류콘텐츠를 주제로 두 차례 진행한 세미나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첫 번째 세미나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18만 건을 돌파하며 칸 라이언즈 공식채널에 게시된 동영상 가운데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해외 건설수주 고전에도 삼성EA GS건설 호조, 현대건설 대우건설 아쉬워
교보생명 승계 시계 바삐 돌아가, 신창재 두 아들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국회 이제는 경제위기 대응, '반도체 지원' '전력망 확충' 'AI 육성' 입법 재개
GM 로보택시 중단에 구글·테슬라 '양강체제'로, '트럼프 2기'서 선점 경쟁
'윤석열 탄핵 후폭풍' 국힘 최고위원 5명 전원 사퇴, 한동훈 지도부 붕괴 앞둬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