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유통BU(Business Unit)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대한민국을 사랑합니다'를 주제로 바자행사 등 통합 사회공헌활동을 펼친다.
이원준 롯데그룹 유통BU장 부회장은 22일 "롯데그룹 유통BU는 50년 동안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모든 유통계열사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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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백화점 직원들이 나라사랑 캠페인 소개하고 있다. |
유통BU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홈쇼핑을 비롯해 코리아세븐, 헬스앤뷰티숍 롭스, 롯데하이마트 등이 포함돼 있다.
이 회사들은 국방부, 국가보훈처와 함께 바자행사, 유공자 지원활동, 군장병 응원 캠페인, 물품지원 등을 전개한다.
23일에서 28일 롯데백화점 31개 점포에서 진행하는 '나라사랑 대바자' 행사에선 2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500억 원 상당의 물량을 최대 80% 할인해 판매한다.
특히 유공자에게는 특별 할인혜택이 제공되며 판매금액의 일부는 유공자를 위해 기부된다. 국가보훈대상자가 30만 원 이상 구매하면 2만 원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의 온라인몰인 롯데아이몰과 롯데닷컴도 '나라사랑 대바자'에 동참해 수익금의 일부를 기증한다.
유통BU는 국방부와 함께 군 장병들을 위한 응원 캠페인과 물품후원 활동도 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30일까지 전국의 롯데 유통계열사 매장과 각 계열사 SNS에 '땡큐 솔져스' 포스터를 부착하고 관련 퀴즈 프로그램 정답을 SNS 댓글로 남긴 고객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유통BU에 소속된 11개 계열사는 전방 11개 사단을 방문해 군부대 위문품도 후원한다. 각 계열사 임직원들이 순차적으로 사단을 방문해 LED TV, 세탁기 등 2억 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지원한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