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이 남성들에게 높은 인기로 유명한 온라인쇼핑몰 펀샵을 인수해 고객층을 다변화한다.
CJ오쇼핑은 온리인쇼핑몰 펀샵을 운영하는 아트웍스코리아의 지분 70%를 인수했다고 29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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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민회 CJ오쇼핑 대표. |
CJ오쇼핑은 이번 인수를 통해 상품 소싱역량을 차별화하고 남성고객층을 넓히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현재 CJ오쇼핑의 주요 고객충은 30~50대 여성이다.
편샵은 ‘어른들을 위한 장남간 가게’라는 콘셉트로 부착형 원격 조명제어기, 아이언맨 흉상의 블루투 스스피커 등 독특한 상품들을 다양하게 소개해 젊은 남성고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전체회원의 70%가 30~50대 남성으로 이뤄져 있다.
펀샵은 시장조사와 소비자트렌드를 반영해 아직 출시되지 않았지만 소비자의 요구는 높은 제품을 기획해 자체적으로 상품화하고 있다. 현재까지 4만여 개의 상품을 내놨는데이 가운데 자체개발 상품은 3천여 개에 이른다.
아트웍스코리아는 서울 강남역,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펀샵 오프라인 매장을 두고 있으며 푸드전용 쇼핑몰 ‘락식(樂食)’도 운영하고 있다. 아트웍스코리아는 지난해 매출 245억 원가량을 거뒀다.
CJ오쇼핑은 “CJ오쇼핑은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상품력 강화와 콘텐츠 차별화에 집중해 왔다”며 “아트웍스코리아의 인적자원과 사업모델 등을 살려 TV홈쇼핑, T커머스, 온라인 등 CJ오쇼핑의 다른 채널들과 시너지를 극대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