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한진중공업 수빅조선소, 유조선 2척 추가 수주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17-04-21 11:41: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진중공업 수빅조선소가 유조선 2척을 추가로 수주했다.

21일 조선·해운 전문매체 트레이드윈즈에 따르면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글로벌 선박회사 이스턴퍼시픽(EPS)이 최근 한진중공업 수빅조선소에 아프라막스급 유조선 2척을 발주했다.

  한진중공업 수빅조선소, 유조선 2척 추가 수주  
▲ 안진규 한진중공업 사장.
이스턴퍼시픽은 이스라엘 출신의 선박왕 이단 오퍼가 소유한 선박회사다. 지난해 11월에 한진중공업 수빅조선소에 아프라막스급 유조선 2척을 발주하고 2척을 추가로 발주할 수 있는 옵션계약을 체결했는데 이번에 옵션이 확정된 것으로 파악된다.

정확한 계약금액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척당 계약가격이 4300만 달러가량일 것으로 트레이드윈즈는 추정했다.

이스턴퍼시픽이 보유하고 있는 선대를 새로운 선박으로 교체하기 위해 발주를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영국의 조선·해운 분석기관 클락슨이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이스턴퍼시픽은 벌크선과 유조선, 가스운반선, 컨테이너선, 차량운반선 등 모두 80척이 넘는 선박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 가운데 아프라막스급 유조선이 16척이다. 선박의 연령이 17년 이상인 것만 2척이다.

한진중공업 수빅조선소는 3월 초에 그리스 선사인 카디프로부터 척당 가격이 7500만 달러인 32만 톤급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4척을 수주했다.

한진중공업 수빅조선소가 보유한 수주잔량은 현재 22척가량인 것으로 파악된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을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우수"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에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평가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마켓보로 지분 27.5% 인수, 최대주주 등극
[데스크리포트 2월] 이재명의 '부동산 정치' 세 장면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AI 반도체 다음 대박은 로봇과 바이오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55.8%로 1.3%p 올라, "다주택 규제와 물가 관리가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