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솥도시락'을 운영하는 한솥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솥은 1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시상식'에서 ESG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 ▲ 한솥도시락을 운영하는 한솥이 지속적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솥> |
올해로 2회차인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시상식은 행정안전부 소관 공익법인 한국사회공헌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다. 4대 심사 원칙인 △지속성 △구조성 △파급성 △정합성을 평가항목으로 둔다.
한솥은 ESG 활동으로 △'착한 도시락' 기부 캠페인 9년 연속 운영 △아동복지기관 혜심원 13년 후원 △아동복지기관 소양무지개동산 10년 후원 △서울아동복지후원회 8년 동안 매달 후원 △의료기관 누적 후원금 8억원 이상 등을 진행했다.
운영 매장에도 △폐페트병을 활용한 유니폼 제작 △FSC(친환경 식물성 제품) 인증 보울 용기와 물티슈 사용 △무세미 사용에 따른 폐수 배출 최소화를 실시해 추가적 ESG 실천을 지속하고 있다고 한솥은 소개했다.
한솥은 "이번 수상은 창업 이래 32년 동안 한솥이 꾸준히 실천해 온 ESG 경영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한솥은 우리 사회에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가는 데 꾸준히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강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