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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 제임스 한국GM 사장(왼쪽에서 4번째)이 8일 인천 네스트호텔에서 열린 ‘2017 쉐보레 전국 대리점 워크숍’에서 데일 설리번 부사장(왼쪽 5번째) 등 임직원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한국GM이 올해 국내에서 시장점유율 10%대 달성을 목표로 잡았다.
한국GM이 9일 올해 내수판매 목표를 19만4천 대로 잡고 두자릿 수의 점유율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김 제임스 한국GM 사장은 8일 인천 네스트호텔에서 열린 ‘2017 쉐보레 전국 대리점 워크숍’에서 “쉐보레는 탄탄한 브랜드 명성과 뛰어난 경쟁력을 갖춘 제품으로 국내 도입 6년 만에 혁신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올해 역시 올 뉴 크루즈, 전기차 볼트 등 경쟁력 있는 신제품을 출시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와 같은 탁월한 고객 서비스를 통해 작년 실적을 뛰어넘어 내수시장에서 두자릿수 점유율을 달성하는 등 새로운 이정표를 세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GM은 지난해 국내에서 18만275대를 팔아 전년보다 13.8% 늘어났다. 지난해 내수판매 목표인 19만1천 대를 달성하는 데 실패했지만 최대 내수판매 기록을 세웠다. 한국GM의 지난해 내수 시장점유율은 9.9%였다.
한국GM은 8일 ‘2017 쉐보레 전국 대리점 워크숍’을 개최해 지난해 역대 최대 내수판매 실적을 달성한 것을 축하하고 이를 기반으로 올해 판매전략과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공유했다.
또 ‘2017 비즈니스 토크쇼’와 질의응답 세션을 마련해 판매 전반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지난해 우수 판매실적과 고객서비스로 내수판매 성장에 공헌한 50여개의 우수 대리점에 시상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