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현대차증권 "아모레퍼시픽 목표주가 하향, 코스알엑스 역성장 이어질 전망"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5-12-15 08:57: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아모레퍼시픽의 자회사 코스알엑스 매출이 후퇴할 것으로 예상되어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하희지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15일 아모레퍼시픽 목표주가를 기존 17만 원에서 16만 원으로 낮춰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현대차증권 "아모레퍼시픽 목표주가 하향, 코스알엑스 역성장 이어질 전망"
▲ 아모레퍼시픽의 자회사인 코스알엑스가 4분기에도 매출이 후퇴할 것으로 전망됐다.

직전거래일인 12일 아모레퍼시픽 주가는 12만18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하희지 연구원은 “4분기에도 매출과 영업이익률이 후퇴할 가능성이 있다”며 “다만 역성장 폭이 줄고 있어 향후 RX라인과 헤어 카테고리 확장, 유럽 시장 기반 확대를 통해 성장세가 다시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서구권에서는 안정적인 매출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됐다.

하 연구원은 “미국은 하반기 주요 행사 물량이 집중돼 성장세가 유지될 것”이라며 “유럽은 라네즈뿐 아니라 에스트라, 한율 등 신규 브랜드가 더해지며 저변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국내에서는 수익성이 다소 악화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됐다.

그는 “국내 수익성은 마케팅 비용 증가로 보합 수준이 예상되나 희망퇴직에 따른 일회성 비용이 반영될 경우 하락 가능성도 있다”며 “이커머스와 멀티브랜드숍(MBS) 채널의 성장은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중국에서는 구조 개편 효과에 힘입어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됐다.

그는 “중국 법인 설화수 매장 축소로 매출은 소폭 감소할 것”이라며 “다만 수익성 측면에서는 구조 개편 효과가 본격화되며 4분기 흑자 흐름을 이어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연결기준으로 매출 4조2140억 원, 영업이익 379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지난해보다 매출은 8%, 영업이익은 72% 증가하는 것이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엔비디아 'H200 중국 수출' TSMC에 수혜 집중, 모간스탠리 "1대당 매출 130..
두산에너빌리티, 카타르에서 1300억 규모 가스복합발전 주기기 수주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7.6%로 1.8%p 하락, 2주째 하락세
대한항공 비상구 조작에 무관용 원칙, "형사·민사소송에 탑승도 거절할 것"
HJ중공업 미국 해군 함정 MRO 마수걸이 수주, 국내 중형 조선사 최초
KB증권 "올해 글로벌 반도체 매출 1천조 돌파, 삼성전자 저평가 해소될 것"
SK증권 "한화-오스탈, HD현대-헌팅턴잉걸스와 미국 호위함 수주 경쟁 강화"
쿠팡 김범석 청문회 출석 거부, "난 '글로벌 CEO' 비즈니스 일정상 출석 불가"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54.3%로 0.6%p 하락, '부정'도 0.6%p 내려
고려아연 미국 남동부에 10조 규모 제련소 추진, 경영권 분쟁에 영향 주목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