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24개 상 휩쓸어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5-12-12 10:09:3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24개 상 휩쓸어
▲ LG전자 'TRUE REPORT: 설거지를 끊자' 캠페인. < LG전자 >
[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가 '2025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5)'에서 총 24개의 상을 휩쓸며 광고주 기준 최다 수상 기업의 영예를 안았다고 12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11일 서울 한강 세빛섬에서 열렸다.

올해 LG전자 KODAF 수상 내역은 대상 5개, 금상 3개, 은상 2개, 동상 2개, 우수상 12개다. 

LG전자 대상 수상작은 △마케팅/캠페인(대부문)-데이터활용마케팅(소부문) 부문 '미드퍼널 공략 브랜드 마케팅' △디지털크리에이티브-비주얼크리에이티브 부문 'AI 공기청정기가 완성한 독보적 청정' △통합마케팅 부문 'TRUE REPORT: 설거지를 끊자' △통합퍼포먼스 부문 'LGE.COM 퍼포먼스 광고' △AI크리에이티브-AI캠페인 부문 '라디오 옵티미즘' 캠페인이다.

이 외에도 △'ThinQ 비욘드 퍼포먼스 마케팅' 앱퍼포먼스 부문 금상 △'LG DIOS 김치톡톡: 안성재가 여는 미식의 공간' 디지털영상크리에이티브(단편) 부문 금상 △'콘텐트 러버들을 위한 LG 스탠바이미2' 디지털영상크리에이티브(시리즈) 부문 금상을 받았다.

또 △'LG 스타일러: 깨끗할 거라는 기대에 걸지 말고 스타일러에 바로 걸자' 디지털영상크리에이티브(시리즈) 부문 은상 △ LG전자 앰버서더 SNS마케팅 부문 은상 △LG전자 유튜브 SNS마케팅 부문 동상 △'Life's Good 미니 다큐' 디지털PR-CSR 부문 동상 등 12개의 본상과 12개의 우수상을 받았다.

특히 올해는 국내 소비자직접판매(D2C) 매출 증대에 기여한 전략적 디지털 마케팅 활동이 주목을 받았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는 마케팅 예산 축소 속에서도 디지털 마케팅 고도화를 통해 2년 만에 LGE닷컴 월 매출 7배 신장의 성과를 거뒀다.

오디언스 행동 데이터, 유튜브 영상 데이터, 지역 기반 데이터, 날씨 오픈 API, 커머스 DMP 등을 활용한 맥락 타기팅으로 제품에 관심이 높은 고객들에게 광고를 노출해, LGE닷컴 방문을 유도하는 방식의 미드퍼널(중간 유입경로) 공략이 매출 신장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통합마케팅 부문 대상을 탄 'TRUE REPORT: 설거지를 끊자' 캠페인은 가사노동 중 이미 기계의 몫이 된 빨래나 청소와 달리, 설거지를 식기세척기에 맡기는 것에 관한 심리적 장벽과 오해를 불식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KODAF 심사에서는 구체적인 숫자와 팩트를 바탕으로 손설거지에서 해방되고 싶은 소비자의 숨은 욕구를 공론화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디지털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는 독창적인 비주얼 크리에이티브로 강력한 인상을 남긴 'AI 공기청정기가 만든 독보적 청정' 캠페인이 대상을 차지했다.

올해 LG전자 AI 공기청정기 캠페인은 공기질 전문 브랜드 퓨리케어가 고객에게 AI 센싱이라는 차별적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보다 직관적으로 알리는 데 초점을 맞춰 기획됐다.

색감과 구도를 활용한 직관적이고 감각적인 비주얼 스토리텔링으로 본편과 쇼츠 영상 총 조회수가 3068만 회에 달했다.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중국언론 "한국의 무비자 정책 뒤 중국인 여행 급증, 한국인 입국도 늘어"
[한국갤럽] 정당지지도 민주당 40% 국힘 26%, 격차 5%p 줄어
[초격차 스타트업] 페이브먼트 대표 한지은 "아티스트 AI 목소리가 팬을 움직인다, K..
중국 SMIC '5나노 미세공정' 경쟁 노린다, 화웨이 AI 반도체 약점 해결하나
[한국갤럽] 내년 지방선거, '여당 지지' 42% vs '야당 지지' 36%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전국 20개 매장서 판매, 가격 359만원
[한국갤럽] 이재명 지지율 56%로 6%p 하락, 중도층도 6%p 줄어
미국 에너지부 SK온과 포드 결별로 대출 삭감, "배터리 공급망 구축에 차질" 
유럽연합 집행위 '2026~2027년도 사업 계획' 발표, 기후대응에 49억 유로 투입
오픈AI 전문지식 특화 'GPT-5.2' 공개, 추론·코딩 능력 강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