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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 웰니스 큐레이팅 플랫폼 '올리브베러' 선보여, 서울 광화문에 1호점 연다

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 2025-12-10 15:4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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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CJ올리브영이 K-뷰티를 넘어 웰니스까지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는 흐름에 맞춰 새로운 플랫폼을 선보인다.

CJ올리브영은 내년 1분기 국내 최초 옴니채널 웰니스 큐레이팅 플랫폼 ‘올리브베러’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CJ올리브영 웰니스 큐레이팅 플랫폼 '올리브베러' 선보여, 서울 광화문에 1호점 연다
▲ CJ올리브영이 새로운 웰니스 큐레이팅 플랫폼 '올리브베러'를 선보인다. < CJ올리브영 >

CJ올리브영에 따르면 몸과 정신의 조화로운 균형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의미하는 웰니스는 이미 글로벌 유통 시장의 핵심 성장축으로 부상했다. 웰니스 상품군으로는 건강기능식품과 위생·헬스케어, 휴식 용품 등이 있다.

‘올리브베러’는 올리브영이 보유한 온오프라인 고객 데이터 자산과 상품·카테고리 큐레이션 노하우, 옴니채널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설계됐다. 헬시플레저를 추구하는 25~34세 소비자가 식습관·운동·이너뷰티·수면·마음 건강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잘 먹기(이너뷰티 푸드, 건강간식 등) △잘 채우기(영양제 등) △잘 움직이기(보충제, 운동용품 등) △잘 가꾸기(아로마테라피, 더마코스메틱 등) △잘 쉬기(수면 용품, 허브티 등) △잘 케어하기(구강·위생용품 등)의 6대 영역으로 상품을 구성했다. 

올리브베러 오프라인 1호점은 서울 강북 광화문에, 2호점은 서울 강남에 문을 연다. 직장인과 내외국인 유동 인구가 많은 도심 상권에 매장을 배치해 고객이 출퇴근과 일상 동선 속에서 자연스럽게 웰니스 상품을 접할 수 있도록 한 것이라고 CJ올리브영은 말했다.

올리브영 온라인몰에도 올리브베러가 ‘앱인앱’ 형태로 구현된다.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고민에 맞춰 상품을 추천하고 웰니스 루틴 알림을 제공하는 탐색형 플랫폼으로 앞으로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콘텐츠 마케팅과 멤버십 혜택 등으로 고객 경험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CJ올리브영은 말했다.

CJ올리브영은 “국내 최초 H&B매장으로 출발한 올리브영은 헬스와 뷰티를 양대 축으로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비전을 실현해왔으며 올리브영이 ‘아름다움’에 무게가 실린 플랫폼이라면 올리브베러는 이를 웰니스 카테고리로 확장해 제안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 웰니스 시장을 선도하고 방한 외국인들에게도 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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