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2025-12-09 08:56:28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이 새로운 멤버십을 내놓는다.
SSG닷컴은 장보기 중심의 신규 유료 멤버십 ‘쓱세븐클럽’을 1월 초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 SSG닷컴 신규 멤버십 '쓱세븐클럽' 포스터. < SGG닷컴 >
새 멤버십 출시 알림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장보기 지원금을 지급한다.
새 멤버십의 핵심은 ‘장보기 결제 금액 7% 고정 적립’이다. 쓱배송(주간·새벽·트레이더스) 상품을 구매하면 SSG머니로 자동 적립돼 쓱닷컴에서 쓸 수 있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 신세계그룹 관계사를 비롯한 다양한 사용처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SSG닷컴은 이마트와 트레이더스홀세일클럽(트레이더스) 점포를 기반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당일 또는 원하는 날 받아볼 수 있는 ‘쓱 주간배송’과 ‘쓱 트레이더스 배송’을 운영 중이다. 주요 광역시와 특례시에서는 전날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7시까지 배송되는 ‘쓱 새벽배송’도 있다.
또 새 멤버십은 국내 대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TVING)’과 제휴를 통해 다양한 K콘텐츠를 비롯해 프로야구(KBO리그), 프로농구(KBL리그) 등 스포츠 중계 등 콘텐츠 혜택을 제공한다. 기본 혜택에 일괄 포함시키지 않고 고객이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옵션 형태로 구성한다.
신세계백화점몰, 신세계몰 상품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뷰티·명품·패션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군을 합리적인 가격에 쇼핑할 수 있다.
SSG닷컴은 새 멤버십이 고객 유입에 속도를 붙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1월29일~12월7일 쓱닷컴 일 평균 신규 방문자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0%, 일 평균 방문자 수는 15% 증가하며 오름세를 나타냈다.
이명근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압도적인 장보기 적립에 OTT 서비스까지 더해 체감 혜택을 크게 높이고자 한다”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추가 혜택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허원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