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2025-12-03 08:59:27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G마켓과 옥션이 지역 특산물 판로 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충청남도와 손을 잡았다.
G마켓은 3일까지 진행하는 월 정기 프로모션 ‘G락페’ 행사에서 충남 보령 특산물인 홍합과 키조개 관자살, 꽃게를 단독 특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 G마켓이 3일까지 진행하는 월 정기 프로모션 'G락페' 행사에서 충남 보령 특산물을 특가 판매한다. <지마켓>
보령 특산물 ‘참 홍합 섭(7-9미 1㎏)’은 100% 자연산 홍합으로 당일조업한 상품이다. 기존 판매가보다 42% 할인한 1만1970원에 판매한다. 1일부터 선보인 ‘보령 키조개 관자살 ’과 ‘보령꽃게’도 인기 제품이다.
G마켓은 가수 에일리씨가 참여한 G락페 광고에서도 보령 특산물을 소재로 한 영상을 별도 제작하며 상품 판매에 힘을 실었다.
에일리의 대표곡인 ‘보여줄게’를 ‘보령조개 완전히 달라진 나’, ‘보령꽃게 훨씬 더 예뻐진 나’ 등으로 개사해 유쾌하게 상품을 소개한 점이 특징이다. 공개 직후 나흘 만에 보령편이 포함된 전체 광고 유튜브 조회수는 1500만 회를 넘었고 보령편의 조회수는 500만 회를 돌파했다.
G락페는 3일 자정까지 열린다.
G마켓은 “지역 상생 및 상품경쟁력 제고를 위해 충청남도, 충남경제진흥원과 함께 이번 G락페 단독 상품을 마련했다”며 “시즌 인기 상품을 단독 특가에 판매하는 G락페 행사에서의 첫 민관협업 사례로 앞으로도 지자체와 지속 협업해 상품 경쟁력을 끌어 올리겠다”고 말했다.
G락페는 파격적 가격혜택을 강조하는 월 정례 특가 프로모션으로 매달 1일마다 3일 동안 진행한다. 고객선호도가 높은 시즌 인기상품을 엄선해 한정수량으로 업계 최저가 수준까지 가격을 내리는 콘셉트로 열린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