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이 데이터 기술을 통한 사업모델 혁신을 강조했다.
KB금융그룹은 25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고객 중심의 데이터 활용방안과 그룹 계열사 사이 데이터 협업을 강화하기 위한 ‘2025 하반기 그룹 데이터 혁신 세미나’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 ▲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이 25일 여의도 국민은행 신관에서 진행된 '25년 하반기 그룹 데이터 혁신 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KB금융 > |
양 회장은 세미나에서 “데이터를 문제해결 도구뿐 아니라 사업적 측면에서 활용해야 한다”며 “도전적 자세로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KB금융은 △고객을 깊이 있게 이해하기 위한 데이터 활용 방안 △임·직원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인프라 구축 방안 △데이터 분석·사업 활용 방안 연구 사례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인공지능(AI) 에이전트의 활용사례, 시사점 등도 공유했다.
이번 행사에는 KB금융지주와 계열사 데이터, 인공지능분야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그룹 직원들에게도 방송됐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은 데이터와 비즈니스의 언어를 동시에 이해하는 인재를 육성하고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데이터 환경을 갖추겠다”며 “고객에게 더 나은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데이터 바탕의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