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이 TV상품의 판매호조와 CJ몰 운영효율화 등에 힘입어 지난해 4분기에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거뒀다.
CJ오쇼핑은 지난해 4분기 개별기준으로 매출 3029억 원, 영업이익 492억 원을 냈다고 6일 밝혔다. 2015년 4분기보다 각각 4.5%, 30.7%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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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민회 CJ오쇼핑 대표. |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고 영업이익을 올리면서 2015년 4분기부터 5분기 연속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상승세를 이어갔다.
지난해 전체실적을 보면 개별기준으로 매출 1조959억 원, 영업이익 1449억 원을 냈다. 2015년보다 매출은 2.1%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27% 증가해 수익성이 좋아졌다.
CJ오쇼핑 관계자는 “베라왕(패션), CNP(화장품), 내셔널지오그래픽(여행가방) 등 단독상품을 중심으로 한 TV상품의 판매호조와 김나운 더키친(반조리식품), 풋사과다이어트(건강기능식품) 등 신규 브랜드의 성공적 출시, 그리고 CJ몰의 운영 효율화와 상품 포트폴리오 개선 덕분에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CJ오쇼핑은 지난해 취급고 3조1610억 원을 올려 2015년보다 3.5% 늘었다. 지난해 4분기만 보면 취급고가 8911억 원으로 2015년 4분기보다 14.1% 증가했다.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치인데 2013년 4분기 이후 3년 만에 두자릿수 성장률을 달성했다.
연결기준으로 지난해 매출 2조2098억 원, 영업이익 1803억 원을 거뒀다. 2015년보다 매출은 4.3%, 영업이익은 14% 감소했다.
지난해 순이익은 340억 원으로 2015년보다 69.6% 감소했다. 자회사 CJ헬로비전에서 손상차손이 발생하면서 영업외비용이 늘었기 때문이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