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이 직영몰을 전면 개편하고, 알뜰폰 탐색부터 개통까지 가입여정 전반에 걸쳐 고객 경험을 혁신한다고 4일 밝혔다.
회사 측은 방문목적에 따라 고르는 듀얼 메인화면, 단말 유형별 비교기능 등 고객 중심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환경(UX)를 통해 가입부터 개통까지 소요시간도 절반 이상 단축했다고 설명했다.
▲ 4일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은 직영몰을 전면 개편해 알뜰폰 개통 소요시간을 3분대로 단축했다고 밝혔다. <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
이용자는 직영몰 듀얼 메인 화면을 통해 방문목적에 따라 요금제 가입하기와 휴대폰 구매하기 화면 중에서 고를 수 있다. 검색창과 퀵메뉴를 지원하는 네비게이션 UI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노출될 수 있다.
휴대폰 구입 때 단말 유형별 비교기능을 지원해 새 폰, 중고폰, 전시폰 등 유형에 따른 가격과 혜택을 한 눈에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다.
원하는 조건을 필터로 설정해 내게 맞는 단말·요금제를 추천 받고 사은품 혜택까지 한 번에 파악 가능하며, AI가 짧은 문장으로 요약해주는 고객 실사용 후기를 참고할 수 있다.
가입신청과 셀프개통 서비스도 개선했다. 가입신청서 입력항목 수를 최소화하고 셀프개통 실패 원인과 해결방법을 안내하는 등 가입절차의 번거로움과 오류 가능성을 줄였다.
회사 측은 “요금제 가입부터 셀프개통까지 소요시간이 기존 7분대에서 개편 후 3분대로 절반 이상 단축될 것”이라고 말했다.
개편을 기념해 프로모션 혜택도 선보인다. 이날부터 별도 공지 때까지 셀프개통 가입자 전원에게 5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하고 △친구추천 때 20만 원 상당의 상품권 △가입 리뷰 때 커피쿠폰 △가입 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노출 때 3만 원 상당의 사은품 등 최대 42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