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온스타일 협력사 지원 AI 데이터 플랫폼 가동, "판로 넘어 성장 인프라로"

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 2025-10-30 11:26: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온스타일이 협력사 지원을 위한 인공지능(AI)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낸다.

CJ온스타일은 30일 협력사 전용 데이터 플랫폼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본격 가동하며 AI 데이터 분석 등 협력사의 데이터 기반 성장을 지원하는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CJ온스타일 협력사 지원 AI 데이터 플랫폼 가동, "판로 넘어 성장 인프라로"
▲ CJ온스타일이 AI(인공지능)를 활용해 협력사 지원에 나섰다.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AI가 매출 데이터뿐 아니라 고객의 소리(VOC)와 리뷰를 정밀 분석해 고객 만족과 불만 원인을 진단하고 상품 경쟁력을 높일 통찰까지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협력사는 △재구매율 상승 요인 △경쟁 상품 대비 비교우위 △고객 상품 선택 기준 등 실질적 데이터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는 연령대나 구매 경로 등 단순 정량 데이터만 확인 가능했지만 이번에는 정성 분석까지 가능한 비즈니스 데이터를 제공한다고 CJ온스타일은 말했다.

플랫폼에서는 반품율과 교환율, 긍정 리뷰율 등 주요 지표와 함께 최다 VOD 키워드, 긍·부정 리뷰 키워드, 반품·교환 사유 등을 볼 수 있다. 가망고객(미래의 고객) 대시보드에서는 주문 가능성이 높은 고객군의 연령대와 구매 행동 특성도 예측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해 협력사는 판매 이후에도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고 CJ온스타일은 말했다.

CJ온스타일은 “협력사들이 판로 확보를 넘어 데이터 기반 성장 전략과 비즈니스 컨설팅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독자적 환경을 구축했다”며 “사업 전반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커머스 생태계 확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솔 기자

최신기사

구글 알파벳 생성형 AI 최선호주 등극, JP모간 "인공지능 풀코스 전략 성공적"
[여론조사꽃] 사법부 자체개혁 '불가능' 67.3%, 중도층 70.9%도 부정평가
[여론조사꽃] '김건희 12·3 비상계엄 관여했을 것' 70.9%, 모든 지역·연령 앞서
엔비디아 'H200 중국 수출' TSMC에 수혜 집중, 모간스탠리 "1대당 매출 130..
두산에너빌리티, 카타르에서 1300억 규모 가스복합발전 주기기 수주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7.6%로 1.8%p 하락, 2주째 조금씩 하락
대한항공 비상구 조작에 무관용 원칙, "형사·민사소송에 탑승도 거절할 것"
HJ중공업 미국 해군 함정 MRO 마수걸이 수주, 국내 중형 조선사 최초
KB증권 "올해 글로벌 반도체 매출 1천조 돌파, 삼성전자 저평가 해소될 것"
SK증권 "한화-오스탈, HD현대-헌팅턴잉걸스와 미국 호위함 수주 경쟁 강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