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편의점 CU, 간편식 '더건강 시리즈' 신제품 5종 출시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10-28 13:08:3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건강 간편식 신제품을 내놓는다. 

CU는 저속노화, 헬시플레저 등 건강 트렌드에 발맞춰 건강 중심의 간편식 라인업 ‘더건강 시리즈’ 하반기 신제품을 5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편의점 CU, 간편식 '더건강 시리즈' 신제품 5종 출시
▲ 편의점 CU의 '더건강 시리즈' 하반기 신제품 이미지. < CU >

이번 신제품은 파로, 통밀, 현미 등 저당 위주의 곡물을 사용한 메뉴들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단호박 훈제오리(6900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단호박과 고단백 재료인 훈제오리의 조화를 살린 도시락이고, ‘저당 찜닭앤파로밥(5500원)’은 저당 간장소스로 만든 찜닭에 슈퍼곡물로 알려진 파로 밥 제품이다.

‘저당치킨샌드(3900원)’는 통밀 식빵에 저당 바비큐맛 소스로 버무린 닭가슴살을 넣어 단백질을 채우고 포만감을 높였다. ‘곡물 참치삼각(1300원)’과 ‘파로현미참치김밥 (3800원)’은 각각 찰현미와 파로 쌀로 지은 밥에 참치를 더한 메뉴다. 
 
앞서 CU는 저염, 저당, 고단백 등 건강 콘셉트를 담은 더건강 간편식 시리즈를 2021년부터 매년 한차례씩 출시했고 현재까지 280만 개 이상이 판매됐다. 올해 초 선보인 더건강 시리즈가 80만 개 넘게 팔리며 인기를 끌자 하반기에도 관련 상품을 추가로 선보이기로 결정했다. 
 
장재현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건강지능 시대를 맞아 건강 데이터를 관리하며 나에게 맞는 건강한 식사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CU는 앞으로도 맛과 영양, 환경까지 고려한 건강한 한 끼로 국내 편의점 간편식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여천NCC 공동주주인 한화솔루션 DL케미칼과 원료 공급계약 완료, 구조조정 속도 붙어
삼성전자 3분기 세계 파운드리 점유율 6.8%, TSMC 71%로 격차 더 벌어져
이마트, 신세계푸드 주식 160억 추가매수로 지분율 55.47% 확보
삼진식품 공모주 청약 경쟁률 3224 대 1, 올해 기업공개 최고 기록
현대차 장재훈 "소프트웨어 중심 모빌리티 기업 전환은 타협할 수 없는 목표"
롯데칠성음료 3년 만에 수익성 회복, 박윤기 '넥스트 탄산'으로 국내사업 돌파구 모색
[이주의 ETF] 하나자산운용 '1Q 미국우주항공테크' 9%대 올라 상승률 1위, 우주..
포스코인터내셔널 자회사 한국퓨얼셀 청산, 70여 근로자 고용승계 거부
신한은행 15일부터 만 40세 이상 희망퇴직 접수, 1985년생부터 대상
[오늘의 주목주] '이례적 상승 뒤 급락' 삼성화재 22%대 하락, 코스닥 에임드바이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