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톡에 챗GPT 직접 연동, 카카오 '챗GPT 포 카카오' 출시

정희경 기자 huiky@businesspost.co.kr 2025-10-28 12:16: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톡에 챗GPT 직접 연동, 카카오 '챗GPT 포 카카오' 출시
▲ 카카오가 28일 카카오톡에 오픈AI의 챗GPT 서비스를 연동한 ‘챗지피티 포 카카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가 자사 메신저 플랫폼 ‘카카오톡’에 챗GPT를 직접 연동한다.

카카오는 28일 카카오톡에서 오픈AI의 챗GPT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챗지피티 포 카카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픈AI와 협업을 통해 개발된 것으로 최신 기술과 카카오 플랫폼을 결합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AI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카카오톡 이용자는 채팅탭 상단의 챗GPT 버튼을 클릭해 바로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챗GPT 답변을 채팅방에 공유하거나 대화 중 바로 질문을 이어가는 기능도 지원한다. 

기존 오픈AI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 계정으로 신규 가입도 가능하다. 다만 무료 이용자의 경우 사용 한도가 설정된다.

카카오는 챗GPT와 연계되는 AI 에이전트 플랫폼 ‘카카오 툴즈’를 함께 선보인다. 

이 기능은 카카오맵, 선물하기, 예약하기, 멜론 등 주요 서비스를 자동으로 연결해 이용자의 질문에 맞는 결과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합정역 근처에 크로플 맛집 알려줘”라고 하면 카카오 툴즈가 카카오맵을 불러 구체적인 위치와 정보를 안내하는 식이다.

카카오 측은 “카카오 툴즈를 통해 내부 서비스뿐 아니라 공공기관 및 외부 서비스와도 연동을 확대해 AI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용자 개인정보 보호에도 신경 썼다. 회사는 대화 내용 저장 여부와 AI 학습 반영 여부를 이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모든 데이터는 카카오와 오픈AI의 정책에 따라 안전하게 보호된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챗GPT 유료 구독 서비스인 ‘챗GPT 플러스’ 신규 가입자에게 3개월 사용 후 1개월 구독료를 페이백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는 12월31일까지 선착순으로 운영된다.

유용하 카카오 AI에이전트 플랫폼 성과리더는 “챗GPT 포 카카오를 통해 이용자들이 더욱 쉽게 AI를 경험하고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AI를 기술이 아닌 생활의 일부로 자리잡게 하는 ‘일상 AI’ 시대를 본격화하겠다”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

최신기사

한미 정상회담 관세협상 '깜짝 타결', 수출·외환시장 불확실성 줄었다
신세계까사 '자주' 품어 적자에 적자 엎어, 김홍극 업황 악화까지 반등 묘수 찾을까
고법, 고려아연 '주총 결의 효력정지' '사외이사 직무정지' 등 가처분 취소
미래에셋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분할 전 매수 전략은 아직 유효하다"
우리금융 동양ᐧABL 날개 달고 분기 순이익 1조 돌파, 임종룡 연임 힘 실리나
키움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3분기 화려한 실적, 호실적에도 부담 요인 상존"
SK플래닛, SK스퀘어와 11번가 재무적투자자로부터 11번가 100% 지분 인수
HD현대일렉·LS일렉·효성중공업 전력기기 3사 실적 고공행진, 설비투자 확대로 장기 호..
[KSOI] 보유세 강화 등 부동산 세제개편 찬성 48.0% vs 반대 39.1%
비트코인 1억6853만 원대, 비자 CEO "결제 지원 스테이블코인 늘릴 것"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