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GS25이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각각 팔로워 100만 명 이상을 모았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24일 기준으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100만 명을 넘었다고 27일 밝혔다.
| ▲ 편의점 GS25가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각각 팔로워 100만 명 이상을 모았다. < GS25 > |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한 2019년 4월 이후 약 6년 반 만이다. GS25 팔로워 수는 2021년 60만 명, 2023년 80만 명을 넘었다. 2021년에는 통합 마케팅 조직을 신설해 콘텐츠를 개편하기도 했다.
GS25는 “정보 전달 중심의 콘텐츠에서 벗어나 고객이 공유할 수 있는 '릴스 우선' 숏폼 콘텐츠 전략을 강화한 것이 인기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유튜브 구독자 수는 2022년 8월 이미 100만 명을 넘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양대 채널에서 모두 100만 팬덤을 구축한 회사는 국내 유통업계에서 GS25가 최초다.
GS25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팬덤 놀이터’로 만들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이를 위해 스토리텔링 중심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콘텐츠 제작의 효율을 높이기로 했다.
GS25는 인스타그램 100만 팔로워 달성을 기념해 ‘우린 100만 채웠는데 넌 BAG(백)만 채워’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자 100명을 뽑아 제한 시간 100초 안에 원하는 GS25 자체브랜드 상품을 상자에 가득 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30일 GS25서울월드컵광장점에서 해당 이벤트가 열리며 이후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