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마트,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23일부터 '국산 양식 연어' 판매 시작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5-10-21 09:30:5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마트가 국산 연어 판매에 나선다.

롯데마트는 23일부터 26일까지 ‘국산 연어(100g)’를 4490원에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마트,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23일부터 '국산 양식 연어' 판매 시작
▲ 롯데마트가 23일부터 국내 양식 연어 판매에 들어간다.

국산 양식 연어를 판매하는 것은 롯데마트가 국내 유통기업 최초다. 연어는 노르웨이와 칠레 등 해외 수입산에만 100% 가까이 의존하고 있어 국제 정세나 환율 변동 등 외부 요인에 따라 수급 불안정과 가격 상승에 대한 불안감이 큰 상품으로 꼽힌다.

롯데마트는 “국산 연어 판매를 통해 연어 수급의 안정성과 가격 변동성 완화를 동시에 꾀하며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연어 쇼핑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가 이번 국산 양식 연어 행사를 위해 사전계약으로 확보한 물량은 모두 5톤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국산 연어는 전 세계 양식량의 1%에 불과한 프리미엄 품종인 '왕연어'다. 출하까지 약 2년6개월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높은 희소성과 가치를 지닌 연어로 평가받는다.

롯데마트는 이번 국산 양식 연어를 선보이고자 2023년 월야수산과 접촉했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월야수산은 2014년부터 연어 양식에 도전해온 전문 기업으로 스마트팜 관제 시스템을 통해 연중 최적 수온(13℃ 이하)을 유지해 신선하고 안전한 품질의 연어를 길러내고 있다.

롯데마트는 고품질 연어를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지정 양식장’ 운영, ‘항공 직송’ 도입, ‘파격 할인 행사’ 등을 선보이고 있다.

조성연 롯데마트·슈퍼 수산팀 MD(상품기획자)는 “이번 국산 연어 판매는 연어의 100% 수입 의존도를 낮추고 고환율 속에서 안정적인 수급을 이루고자 진행한 도전적인 시도”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더욱 신선하고 품질 좋은 연어를 즐길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최태원-노소영 이혼소송 파기환송심, 서울고법 가사1부에 배당
IBK투자 "삼양식품 중국 중심의 수출 호조세, 미국 제품 가격 인상"
IBK투자 "오리온홀딩스 바이오사업 투자 성과 빛을 발하다, 식품 여전히 좋다"
서울지하철공사 노사 임단협 결렬, 노조 쟁의행위 절차 착수
삼성SDS 국가AI컴퓨팅센터 구축 사업 공모에 단독 참여, 전남 유치 유력
IBK투자 "넷마블 4분기는 신작 모멘텀 재부각, 이제는 흥행 체질"
대통령실 "다카이치 총리와 활발한 교류 기대, APEC 계기로 정상회담 희망"
'임기만료' 앞둔 신협중앙회 김윤식의 첫 국감, 잇따른 내부통제 실패에 진땀
키움증권 "네오위즈 3분기 견조한 실적 시현, 신규 IP 발굴 필요"
보험사 자회사로 '장기임대주택사업' 가능, 보험업법 개정안 국무회의 의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