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우리은행이 삼성월렛 서비스와 연계한 금융상품을 선보인다.
우리은행은 삼성전자의 새로운 간편결제 서비스 ‘삼성월렛 머니ᐧ포인트’의 금융서비스 운영사업자로 단독 선정돼 관련 금융상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 우리은행이 삼성전자의 '삼성월렛 머니ᐧ포인트' 와 연계한 금융상품을 출시했다. <우리은행> |
삼성월렛 머니ᐧ포인트는 은행 계좌 연결 또는 충전을 통해 실물 카드 없이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결제 시 포인트가 자동 적립되며 이 포인트는 다시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삼성월렛 서비스 출시에 발맞춰 전용 예금상품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삼성월렛 전용 상품으로 ‘삼성월렛머니 우리 통장’을 출시한다. 이 자유 입출금 통장은 200만 원 한도 안에서 최고 연 3.5% 금리를 제공한다.
기본금리 0.1%에 삼성월렛 머니 서비스를 연결하면 1년 동안 2.4%포인트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말까지 가입할 경우1.0%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추가돼 최대 금리가 적용된다.
이 상품은 삼성월렛 앱에 연결된 우리은행 모바일 웹을 통해 선착순 20만 명까지 가입할 수 있다.
‘삼성월렛머니 우리 적금’은 월 최대 30만 원까지 납입 가능한 자유적립식 예금이다. 우리은행을 삼성월렛 연결계좌로 지정한 고객에 한해 선착순 10만 명까지 최고 연 7.5% 금리를 제공한다.
기본금리는 연 2.5%며 삼성월렛 머니 3회 이상 충전 시 연 2.0%포인트, 삼성월렛머니 우리 통장 보유 시 연 1.0%포인트, 최근 6개월 내 우리은행 예ᐧ적금 및 청약상품 미보유 시 연 2.0%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우리은행은 연말까지 ‘NEW 삼성월렛머니 고객님을 위한 럭키박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모 고객 선착순 20만 명에게 최대 1만8천 머니를, 삼성월렛 머니 1회 이상 충전 시 20만 명에게 최대 2만 머니를 지급한다.
삼성월렛머니 우리 통장과 삼성월렛머니 우리 적금을 모두 가입한 고객 가운데 100명을 추첨해 삼성 갤럭시 폴드7ᐧ플립7ᐧ울트라 워치 등 경품도 증정한다.
우리은행과 삼성전자는 추가 혜택으로 삼성월렛 머니ᐧ포인트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 최대 3천 포인트를 제공한다. 첫 결제 시 3천 포인트를 추가 지급하며 우리은행 계좌를 통해 충전해 결제 할 경우 결제 금액의 1.5%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삼성전자는 새로운 삼성월렛 머니ᐧ포인트 서비스 제공을 위해 15일부터 21일까지 삼성월렛 앱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삼성월렛 머니ᐧ포인트 이용고객에게 실질적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겠다”며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간편결제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