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가상화폐

비트코인 7만 달러대로 조정 가능성, "가격 지지선 붕괴되면 하락세 가속"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5-10-15 12:00:2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비트코인 시세가 최악의 시나리오를 가정하면 7만 달러대까지 떨어질 수 있다는 전망이 제시됐다.

가격 하락세가 지속되며 투자자들의 심리적 지지선이 무너진다면 본격적 약세장 국면으로 진입이 불가피해질 수 있다는 것이다.
 
비트코인 7만 달러대로 조정 가능성, "가격 지지선 붕괴되면 하락세 가속"
▲ 비트코인 시세 지지선이 붕괴되면 하락세가 가속화돼 7만4천 달러 안팎까지 떨어질 수 있다는 시나리오가 제시됐다. 비트코인 그래픽 이미지.

가상화폐 전문지 코인텔레그래프는 15일 “비트코인은 큰 폭의 조정을 겪은 후 반등했지만 회복세가 이미 약화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중국이 한국 조선사의 미국 자회사를 제재하며 무역 갈등 심화를 예고한 데 반응해 하락세를 보였다.

코인텔레그래프는 올해 비트코인 시세가 11만 달러 안팎에서 지지선과 저항선을 구축하고 있다는 데 주목했다.

따라서 11만 달러의 지지선이 무너질지 여부가 향후 가격 흐름에 핵심 변수라는 것이다.

비트코인 시세가 9만6500달러 안팎까지 떨어지는 시나리오가 벌어진다면 조정 구간은 더욱 깊어지며 완전한 약세장에 진입할 수 있다는 전망도 제시됐다.

이런 상황이 벌어지면 비트코인 가격이 7만4천 달러 안팎에서 다음 지지선을 구축할 것이라는 예측도 나왔다.

다만 코인텔레그래프는 “현재의 시세 조정은 강세장이 이어지는 가운데 과열된 레버리지 투자 및 고평가 논란을 해소하기 위해 필요한 일시적 과정일 수 있다”는 관측도 내놓았다.

현재 주요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가격은 11만3140달러 안팎에 오르내리고 있다.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10·15대책] 국토장관 김윤덕 "주택시장 불안 조기 차단할 것, 수급 안정화에 최선"
[10·15대책] 정부 부동산 '가격띄우기' 근절 강화, 수도권 135만 호 공급 후속..
[10·15대책] 구윤철 부동산 세제 개편 가능성 내놔, "특정지역 쏠림 완화 위한 합..
비트코인 7만 달러대로 조정 가능성, "가격 지지선 붕괴되면 하락세 가속"
조비에비에이션 주가 상승에도 증권가 회의적, 전기 항공기 승인 리스크 남아
[10·15대책] 규제·토지거래허가구역 서울 전역 확대, 15억~25억 주택 주담대 한..
보다폰 유럽에 삼성전자 통신장비 대규모 도입 예정, "중국 화웨이 대체"
[컨설팅리포트] 글로벌 모빌리티 산업 기술 전환 빨라져, 경력직 인재상도 급변
유안타증권 "중국의 한화오션 미국 자회사 제재 영향 거의 없어, 제재 확대 땐 한국 조..
국제연구진 "글로벌 산림 보호 목표 심각히 미달", 손실면적 계속 늘어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