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키움증권 모바일트레이딩 영웅문S# 에 간편모드 추가, '원 앱 투 모드' 전략

박재용 기자 jypark@businesspost.co.kr 2025-10-01 17:38:5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키움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영웅문S#의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키움증권은 1일 영웅문S#에 ‘간편모드’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키움증권 모바일트레이딩 영웅문S# 에 간편모드 추가, '원 앱 투 모드' 전략
▲ 영웅문S# 간편모드 이미지. <키움증권>

별도 앱(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영웅문S# 안에서 두 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원 앱 투 모드(One App Two Mode)' 전략을 택해 추가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키움증권에 따르면 간편모드는 쉽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경험(UI·UX)를 바탕으로 투자 진입장벽을 낮추면서도 키움증권의 전문 기능과 콘텐츠를 담아냈다.

다양한 기능이 필요할 때는 일반모드로 전환해 기존 환경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간편모드에서는 매수·매도 주문뿐 아니라 예수금 충전, 환전, 포인트 사용, 소수점 매매까지 모두 한 화면에서 처리할 수 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주식 더모으기'는 터치 몇 번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더욱 간결해진 ‘더 쉬워진 주식 더모으기’로 돌아왔다.

조건검색 기능 역시 '슬림' 버전으로 재구성해 복잡한 설정 없이 직관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키움증권은 설명했다.

투자 정보를 더 쉽게 접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리포트를 웹툰 형식으로 제공하는 '리포툰'과 최신 트렌드 및 이슈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투자 특화 쇼츠 영상'이 탑재됐다. 투자 정보도 보다 전문적이면서 친근하게 접할 수 있게 했다. 

포인트 적립과 다양한 보상 연계 기능 등 앱테크 요소가 대폭 강화돼 단순한 거래 앱을 넘어 투자와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금융플랫폼으로 진화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간편모드는 단순히 기능을 줄인 것이 아니라, 투자자들의 진입장벽을 낮춰 누구나 쉽게 투자 생활을 시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기획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최상의 투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용 기자

최신기사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순직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신의 한 수' 넥슨 5천억 베팅한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흥행 돌풍으로 '효자' 자회사로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카카오헬스케어 인수로 덩치 키운 차케이스, 차헬스케어 IPO 앞두고 차원태 지배력 강화
[오늘의 주목주] 'AI 버블' 공포에 SK스퀘어 9%대 급락, 코스닥 케어젠 14%대..
미국 에너지부 조직개편안 발표, 재생에너지 지원은 줄이고 화석연료는 늘리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