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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에너지 고객만족도 주유소 부문 15년 연속 1위, "차별화된 고객 가치 제공"

조경래 기자 klcho@businesspost.co.kr 2025-09-30 13:3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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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SK에너지가 이어온 지속적 서비스 혁신과 사회적 책임 실천이 인정받았다.

SK에너지는 30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발표한 ‘2025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주유소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SK에너지 고객만족도 주유소 부문 15년 연속 1위, "차별화된 고객 가치 제공"
▲ SK에너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발표한 ‘2025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주유소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 SK에너지 >

KCSI는 국내 산업 각 영역의 제품 과 서비스 관련 고객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대표적 지수로 꼽힌다.

SK에너지는 1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브랜드 신뢰와 서비스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SK에너지는 올해 고객 편의와 혜택을 강화할 목적에서 멤버십과 현장 서비스를 전면 재정비했다.

주유소 ‘머핀’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하고 ‘엔크린보너스카드’로 OK캐쉬백 체계에 통합시켜 전국 9만5천여 개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OK캐쉬백 애플리케이션(앱)과 연동해 주유 실적, 적립 포인트, 주유소와 충전소 위치, 이벤트 정보 등을 모바일 화면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실용성을 높였다.

고객 감사 행사도 한층 강화했다.

지난 8월에는 전국 SK주유소와 충전소에서 ‘더(THE)왕대박’ OK캐쉬백 포인트 행사를 열어 SK주유소와 충전소를 꾸준히 이용해온 고객들에게 사은품을 전달했다. 휴가철인 5월과 8월에는 클린데이 캠페인을 열어서 고객들이 보다 청결한 환경에서 주유소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앞장섰다.

SK에너지는 극심한 가뭄으로 급수 제한을 겪은 강원 강릉 지역에 생수 6만8천 병을 긴급 지원했다. 지난 4월에는 경북 의성·안동·청송 등 산불 피해 지역에 생수 10만 병을 지원하며 일상 회복을 도왔다 .

SK에너지 관계자는 “15년 연속 KCSI 1위 달성은 고객 여러분의 변함없는 신뢰와 성원이 만들어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차별화된 서비스와 편의, 사회적 책임을 꾸준히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조경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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