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추세라면 ‘햇반 라이스플랜’은 연매출 700억 원 이상의 대형 제품군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CJ제일제당은 말했다.
‘햇반 라이스플랜’은 ‘똑똑하고 체계적 건강습관’을 표어로 정희원 박사의 저속식단 요리법을 활용해 지난해 11월 출시한 제품이다. 햇반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려 렌틸콩현미밥과 파로통곡물밥을 먼저 선보였다. 최근에는 100%통곡물밥과 서리태흑미밥, 렌틸콩퀴노아곤약밥 등을 추가로 내놓으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9종으로 확대했다.
지난달에는 MBC 표준FM ‘정희원의 라디오 쉼표’와 ‘저속라이프 해바’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8월28일 정희원 박사와 함께하는 ‘햇반 저속라이프 슬로우 러닝’ 행사도 열었다.
CJ제일제당은 “‘햇반 라이스플랜’에 대한 높은 관심은 햇반의 브랜드 정체성과 제품력이 ‘저속라이프’를 지향하는 시장과 소비자에 통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다음달 햇반 라이스플랜 죽과 주먹밥, 볶음밥 등까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모든 연령대에 걸친 소비자들의 저속라이프를 응원하는 다양한 제품과 이벤트를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