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공시

한국토지신탁, 500억 규모 교환사채 발행 추진 관련 "다양한 방안 검토 중"

이근호 기자 leegh@businesspost.co.kr 2025-09-24 20:12: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국토지신탁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교환사채(EB)를 발행할 것이란 일부 언론의 보도 내용을 부인했다.

한국토지신탁은 24일 교환사채 발행 추진과 관련한 언론 보도에 대해 “교환사채 발행을 포함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지만 확정된 바 없다”고 공시했다.
 
한국토지신탁, 500억 규모 교환사채 발행 추진 관련 "다양한 방안 검토 중"
▲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한국토지신탁 본사 사옥. <연합뉴스>

이날 한 언론은 한국토지신탁이 500억 원대 교환사채 발행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한국토지신탁은 그러나 장기적인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교환사채 발행을 포함한 여러 방안을 검토하고는 있지만 아직 결정된 것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국토지신탁은 한편 지난 3월18일 공시한 사업보고서에서 자기주식 소각과 관련, “기업 저평가 해소 및 주주환원 확대의 측면에서 소각을 검토해 볼 수 있다”고 밝혔다. 

한국토지신탁은 “이사회 결의 등으로 관련 내용을 구체적으로 확정하는 경우 또는 1개월 안에 재공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근호 기자

최신기사

'검찰청 폐지·기재부 분리' 정부조직법안 국회 법사위 통과, 25일 본회의 상정 방침
삼성전자 고문 권오현 기재부 중장기전략위원장에 위촉, 기업인 출신 처음
한국토지신탁, 500억 규모 교환사채 발행 추진 관련 "다양한 방안 검토 중"
삼성중공업, 암모니아 기반 수소연료전지 추진선 국제 인증 받아
미국 전 부통령 앨 고어 이재명에게 서한, "한국 석탄 발전 단계적 폐지를"
현대차·기아 공장 일부 라인 조업 중단, 현대모비스 자회사 파업 여파
MBK 파트너스 '홈플러스 기업 회생' 관련 대국민 사과, "2천억 추가 지원" 
'대통령 부인 첫 구속기소' 김건희 첫 공판 40분 만에 종료, 모든 혐의 부인
태광산업 "회사와 주주 공동이익 교환사채 발행 검토, 10월 중 이사회 열 것"
에코프로 주가수익스왑으로 8천억 조달, 인도네시아 배터리셀 프로젝트 2단계 사업 투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