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신한금융그룹, 계열사 서비스 통합앱 '신나는 한판' 내놔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17-01-23 17:45:0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금융그룹이 계열사들의 핵심서비스를 애플리케이션(앱) 한 곳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통합 모바일플랫폼을 내놓았다.

신한금융그룹은 은행과 카드, 보험 등 계열사들의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로그인 한번으로 이용할 수 있는 통합 모바일플랫폼 ‘신나는 한판’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금융그룹, 계열사 서비스 통합앱 '신나는 한판' 내놔  
▲ 신한금융그룹이 내놓은 통합 모바일플랫폼 '신나는 한판' 이미지.
신한금융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각 계열사의 모바일 앱을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어진 셈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나는 한판’은 원 신한(One Shinhan) 전략의 일환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그룹의 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은행과 카드, 증권, 생명의 서비스를 결합한 새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은행의 모바일은행인 ‘써니뱅크’와 모바일 앱인 ‘S뱅크’, 신한카드의 ‘신한FAN’에서 ‘신나는 한판’ 서비스가 시작됐다. 2월까지 신한금융투자와 신한생명의 모바일 앱에도 적용하기로 했다.

신한은행의 앱인 ‘S뱅크’를 사용하는 고객은 ‘신나는 한판’을 통해 카드 결제 예정금액과 명세서, 승인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카드론 대출 서비스 등 신한카드의 주요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 ‘신나는 한판’에서 신한금융투자의 주요 서비스인 증권계좌 개설과 시세 조회서비스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신한생명에 가입된 보험계약 조회 및 보험료 납입, 인터넷 보험가입 및 보험계약대출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신한카드 고객도 은행의 예적금 가입 및 통장·카드 동시개설 등 S뱅크의 주요기능과 써니뱅크의 스피드업을 이용해 환전을 쉽게 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최신기사

인도 정부, 관세 회피 혐의로 삼성전자에 9천억 규모 세금과 과징금 부과
[현장] 삼성전자 한종희 부회장 빈소에 각계 발길, "굉장히 따뜻했던 사람"
사조그룹 회장 주진우 21년 만에 사조산업 대표로 복귀, 김치곤과 각자대표
풀무원 전문경영인과 한지붕 창업주 2세, 핵심 미국 법인서 영향력 키울까
대한항공과 한국항공우주산업, 방사청 '9613억' 블랙호크 개량사업 맞대결
하나금융지주 회장 함영주 연임 안건 주총 찬성률 81.2%, "중차대한 소임"
금호건설 69억 규모 제3자 배정 유상증자, "출자전환으로 재무구조 개선"
[오늘의 주목주] '한화그룹주 동반 하락' 한화오션 6%대 내려, 코스닥 네이처셀 상한가
작가 414명 윤석열 파면 촉구, 노벨문학상 한강 "파면은 보편적 가치 지키는 일이다"
코스피 이틀 연속 하락하며 2610선 마감, 코스닥도 710선 하락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