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 카카오프렌즈, e스포츠 구단 T1과 협업한 굿즈 내놓아

정희경 기자 huiky@businesspost.co.kr 2025-09-10 11:07: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 카카오프렌즈,  e스포츠 구단 T1과 협업한 굿즈 내놓아
▲ 카카오프렌즈가 e스포츠 구단 T1과 협력해 10일 협업 굿즈를 내놨다. <카카오>
[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가 운영하는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는 글로벌 e스포츠 구단 T1과 손잡고 협업 굿즈를 10일 출시했다.

이번 굿즈는 T1 소속 선수인 ‘도란’ 최현준, ‘오너’ 문현준, ‘페이커’ 이상혁,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의 개성과 팬 응원 문화를 카카오프렌즈 스타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인형, 키링 인형과 포토카드, 랜덤 피규어 키링, 데스크매트, 티셔츠 등 총 11종이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굿즈 디자인에는 선수들의 시그니처 포즈와 밈이 반영됐다. 페이커 춘식이 인형은 장미와 왕관을 활용해 ‘불멸의 미드라이너’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케리아는 반려견을 모티프로 한 춘식이로 표현해 팬들이 꼽는 ‘강아지 같은 친근한 매력’을 담아냈다.

카카오프렌즈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구매 고객에게는 선수 사인 유니폼과 T1 본사에서 이용 가능한 ‘티밥 식사권’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또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를 리그오브레전드 국제대회 현장 콘셉트로 꾸미고 선수 사인 유니폼 전시와 포토존을 마련해 팬들에게 특별한 공간 경험을 제공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e스포츠라는 새로운 영역에서 카카오프렌즈의 매력을 보여주고 팬들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시도”라며 “T1 팬들에게도 특별한 이벤트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

최신기사

리튬 가격 급상승에 배터리 소재 단가도 인상, "내년에 전기차 더 비싸진다"
금융위원장 이억원 "100조 시장안정프로그램 내년도 운영, 필요시 선제조치"
[여론조사꽃] 노상원 수첩 500명 '체포 명단' 66.1% '단순 낙서' 14.1%
"한화그룹 미국 조선업 부활에 핵심 역할" 외신 분석, 전문인력 확보는 과제 
[여론조사꽃] 2026년 지방선거, '여당' 58.5% '야당' 36.2%
[여론조사꽃] 정당지지도 민주당 54.4% 국힘 26.7%, 격차 4.4%p 줄어
구글 알파벳 생성형 AI 최선호주 등극, JP모간 "인공지능 풀코스 전략 성공적"
[여론조사꽃] 사법부 자체개혁 '불가능' 67.3%, 중도층 70.9%도 부정평가
중국 미국과 '핵융합 기술' 격차 빠르게 좁혀, 정부 주도로 자원 집중한 결과
[여론조사꽃] '김건희 12·3 비상계엄 관여했을 것' 70.9%, 모든 지역·연령 앞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