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하나증권 "외신 '리쥬란' 주목해 피부미용주 투심 개선 기대, 파마리서치 에이피알 주목"

박재용 기자 jypark@businesspost.co.kr 2025-09-08 09:06: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피부미용 관련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8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외신에서 미국 여성들의 ‘리쥬란’ 열풍을 주목한 데 따라 국내 피부미용 관련주의 투심 개선도 기대된다”며 오늘의 테마로 ‘피부미용’을 제시했다.
 
하나증권 "외신 '리쥬란' 주목해 피부미용주 투심 개선 기대, 파마리서치 에이피알 주목"
▲ 8일 하나증권이 오늘의 테마로 '피부미용'을 제시했다. 사진은 관련 종목으로 꼽힌 파마리서치 사옥.

관련 종목으로는 파마리서치, 휴메딕스, 휴젤, 메디톡스, 대웅제약, 클래시스, 비올, 에이피알, 엘앤씨바이오 등을 꼽았다.

월스트리트저널은 5일(현지시각)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크림 형태가 아닌 리쥬란 주사를 맞기 위한 서울 방문 수요 증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하나증권은 “지난 5일 엘라비에 리투오 국내 품절 소식에 ‘엘앤씨바이오’가 상한가를 기록했다”고 짚었다.

미용 목적으로 한국을 찾는 관광객이 더욱 늘어날 것이란 전망도 나왔다.

하나증권은 “지난해 서울 방문 외국인 의료관광객이 99만9642명으로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고, 이들이 1조2천억 원을 지출했다”며 “7월 방한 외국인은 173만 명으로 올해 누적으로 1천만 명을 상회해 의료비 지출 증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재용 기자

최신기사

정부 '9.7 대책'에 금호·동부·계룡건설 수혜 기대, 대형사 중심 재편 가능성도 나와
KT 무단 소액결제 피해 74건 4580만 원,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 병합 수사
국회 기후특위 온실가스 감축목표 논의, 플랜1.5 "현행 목표는 세계 최하위"
중국 CATL 헝가리 배터리 공장 내년 초 가동, 기존 일정보다 수 개월 밀려
"비트코인 대신 금 매수해야" 권고 나와, 경제 불확실성에 시세 전망 엇갈려
[여론조사꽃] 내란 특별재판부 찬성 61.3% 반대 34.4%, TK·PK도 오차범위 안
애플 '아이폰17 에어' 실패작에 그치나, 블룸버그 "구매할 이유 찾기 어렵다"
전미자동차노조 트럼프 정부의 노동자 구금 비판, "현대차도 안전 조치 소홀"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9.5%로 2.2%p 상승, TK·서울·40대에서 '긍정..
현대차 미국 조지아주 메타플랜트의 한국인 구금 사태에도 투자 지속 전망, 현지 생산거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