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2025-09-05 08:52:14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NS홈쇼핑이 뷰티 협력사의 미주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NS홈쇼핑은 4일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주최로 서울 명동에서 열린 ‘2025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국내 수출 상담회’에서 ‘아이디플라코스메틱’, 미국 아마존 판매대행사 ‘파인드렉’과 함께 미주 지역 수출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 조병규 아이디플라코스메틱 본부장(왼쪽부터)과 유대희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장, 레오니 파인드렉 CMO(최고마케팅책임자)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NS홈쇼핑 >
이번 협약은 NS홈쇼핑의 협력사 아이디플라코스메틱 제품의 미국 아마존 플랫폼 본격 진출을 위한 것이다. NS홈쇼핑은 신규 품목 개발과 수출 상품 품질관리, TV홈쇼핑 영상 콘텐츠 제공 등 수출 중개자 역할을 맡는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협력해 미국 현지 인허가 취득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하기로 했다.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은 합의된 뷰티 상품을 기획·생산·수출한다. 파인드렉은 아마존 입점 대행과 함께 광고·마케팅·컨설팅으로 현지 판매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NS홈쇼핑은 2023년 11월부터 파인드렉과 협업해 2025년 8월까지 뷰티 브랜드 협력사 1곳의 미주 누적 수출 약 36만 달러(약 4억7천만 원)를 달성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는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의 미주 수출 신규 계약 약 25만 달러(약 3억4천만 원) 규모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유대희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장은 “NS홈쇼핑은 우수한 품질 관리력을 기반으로 협력사의 해외 수출과 판로 확대를 적극 지원하며 상생협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아이디플라코스메틱, 파인드렉과 협업으로 미국 아마존에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앞으로도 더 많은 협력사와 해외 수출에 성공하고 동반 성장하는 사례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