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롯데카드 해킹 사고 발생, "현재까지는 고객 정보 유출 확인되지 않아"

조혜경 기자 hkcho@businesspost.co.kr 2025-09-02 11:15: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카드에서 사이버 침해 사고가 발생했다.

2일 롯데카드에 따르면 8월26일 서버 점검 중 특정 서버에서 악성코드 감염 사실이 확인됐다.
 
롯데카드 해킹 사고 발생, "현재까지는 고객 정보 유출 확인되지 않아"
▲ 롯데카드 온라인 결제 서버에서 자료 유출 시도 흔적이 발견됐다. <롯데카드> 

롯데카드는 전체 서버에 대한 정밀 조사를 진행했고 이 과정에서 3개 서버의 감염을 파악했다. 2종의 악성코드와 5종의 웹쉘을 발견해 즉시 삭제 조치했다. 웹셀은 공격자가 서버 등에 심어두는 악성 스크립트다.

그러나 8월31일에는 온라인 결제 서버에서 외부 공격자가 자료 유출을 시도한 흔적이 발견됐다.

롯데카드는 “외부 조사업체를 통해 정밀 조사를 진행했다”며 “현재까지는 고객 정보 등 주요 정보의 외부 유출이나 랜섬웨어와 같은 심각한 악성코드 감염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유출된 데이터 규모는 약 1.7기가바이트(GB)로 알려졌다. 조혜경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1억5482만 원대 상승, 파워트레이드 "연말 알트코인 시즌 가능성"
NH투자 "두산에너빌리티 미국 원전 시장 확대 핵심, 가스터빈 하반기 성과 기대"
하나증권 "관세 불확실성 부각에 미디어·엔터 투심 개선 기대, SM 하이브 JYP YG..
[현장] 가속 페달 오조작 방지, 반려동물 케어 기능 '세심한 기술력 돋보이는 기아 E..
맘스터치 사모펀드에 인수되고 상장폐지 뒤 더 잘나가, 사모펀드 출신 김동전 리더십
교촌에프앤비 지분 승계 안갯속, 권원강 '경영과 소유 분리' '지분 매각' 예측 분분
더본코리아 창업공신이자 대학동기 강석원 각자대표 사임, 백종원 1인체제 약일까 독일까
[채널Who] LG에너지솔루션 K배터리 부활 선봉장 될까, 배터리 전문가 김동명 성장 ..
[씨저널] 삼성 창업주 이병철 맏아들 이맹희와 장손 이재현 CJ그룹 회장 가족과 혼맥
[씨저널] HMM 해운과 육상 시너지로 간다, 최원혁 CJ대한통운 LX판토스에서 단련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