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미래에셋자산운용이 홈페이지를 통합 개편하고 인공지능(AI) 어시스턴트 검색창 서비스를 도입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기존 공식 홈페이지와 분리 운영하던 TIGER 상장지수펀드(ETF) 홈페이지를 통합했다고 1일 밝혔다.
▲ 미래에셋자산운용이 기존 공식 홈페이지와 TIGER ETF 전용 페이지를 통합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이번 개편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 홈페이지와 상장지수펀드 전용 홈페이지는 통합 도메인으로 운영한다.
새로운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는 인공지능 어시스턴트를 도입했다. 이는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를 인공지능이 분석해 관련 상품과 콘텐츠, 뉴스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검색 서비스다.
예를 들어 ‘미국’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TIGER 미국나스닥100', 'TIGER 미국S&P500',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등 상품 정보와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 친화적 화면 디자인도 적용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처음 방문하는 투자자도 편리하게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과도한 디자인을 제거하고 상품과 투자 테마를 직관적으로 배치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새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에서는 ‘주목해야 할 상품’, ‘투자 포커스’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1일부터 10월15일까지 신규 회원 및 기존 가입 고객 1천 명을 추첨해 ‘TIGER ETF 가을 피크닉 굿즈 세트’를 증정한다. 새롭게 도입한 인공지능 어시스턴트 검색창과 TIGER ETF 굿즈 사용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승원 미래에셋자산운용 디지털플랫폼본부장은 “이번 홈페이지 통합 개편은 투자자 경험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앞으로도 디지털혁신을 통해 고객들이 미래에셋과 새로운 차원의 투자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