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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시니어 브랜드 '신한 SOL메이트' 공개, 금융·비금융 설루션 제공

조혜경 기자 hkcho@businesspost.co.kr 2025-08-19 16:5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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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신한금융그룹이 시니어 특화 브랜드를 내놓고 시니어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신한금융은 19일 그룹의 시니어 고객 특화 브랜드 ‘신한 쏠(SOL)메이트’를 공식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한금융 시니어 브랜드 '신한 SOL메이트' 공개, 금융·비금융 설루션 제공
▲ 신한금융그룹이 시니어 고객 특화 브랜드 '신한 SOL메이트'를 출시했다. <신한금융그룹>

신한 SOL메이트는 신한의 디지털 대표 브랜드 ‘SOL’과 평생의 동반자를 뜻하는 ‘소울메이트(Soulmate)’를 결합해 만들어졌다.

신한금융은 고객의 은퇴 후 인생 전환기를 함께 준비하는 든든한 파트너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신한 SOL메이트는 고령층 고객뿐만 아니라 은퇴, 경력 전환 등을 앞두고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금융·비금융 솔루션을 통합 제공한다.

신한금융 주요 그룹사들은 고객 생애주기별 맞춤형 금융 및 생활 서비스를 차례로 선보인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신한 SOL메이트 브랜드를 중심으로 자산관리 역량 연계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을 내놨다.

세부적으로 금융 부문에서는 연금, 신탁, 펀드, 보험, 상장지수펀드(ETF), 대출 등 생애 전환기에 필요한 상품 라인업을 고도화한다. 이를 바탕으로 은퇴 이후 소득 절벽을 완화할 수 있는 현금흐름 기반 자산관리 설루션을 강화한다.

비금융 부문에서는 프리미엄 요양원과 실버타운, 병원 예약 대행, 치매 예방 프로그램, 재취업 연계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확대한다.

신한금융은 SOL 앱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본격화하고 문화·예술·건강 이벤트를 확대하기로 했다. 신한 SOL메이트를 온·오프라인을 통합하는 종합 라이프케어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 SOL메이트는 인생의 전환기를 맞이한 고객이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종합 라이프케어 브랜드”라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공감하는 더욱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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